CAFE

베스트 공략

사파두령 패턴 뜯어보기 & 가람 베로니카 용축 컨트롤(스압)

작성자헬레나 주민|작성시간21.07.20|조회수1,470 목록 댓글 21

 

 

사파두령을 가람덱으로 원하는 타이밍에 용축 컨트롤 하는 방법에 대한 공략입니다.

 

맨 아래 요약 있습니다.

 

 

1. 사파 두령 패턴 파악

 

사파 두령의 패턴은 총 5가지가 있습니다. 이를 숙지하면 어렵지 않게 사파를 팰 수 있습니다.

 

(1) 4방향 장판(이하 장판)

(2) 펀치

(3) 연속 정권 찌르기

(4) 텔레포트 펀치

(5) 텔레포트 후 원기옥

 

기본적으로 사파의 패턴은 시작 직후 장판 -> 펀치 / 정권찌르기 -> 장판 -> 펀치 / 정권찌르기의 단순한 반복입니다.

 

하지만 일정 거리를 벗어나게 되면 텔레포트 펀치를 사용하는데 이 공략에서는 해당 패턴을 보지 않고 진행 합니다.

 

 

사파 두령은 시작 후 1.5초 뒤에 장판을 씁니다. 왼쪽 / 혹은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AI가 안전 지대로 들어갈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장판 후 펀치

 

장판 후 정권 연속 찌르기

 

장판 패턴 이후에 사파 두목은 펀치와 정권 찌르기 중 하나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아직까지 무슨 패턴이 왜 나오는지 파악 못했습니다.)

 

 

 

 

 

장판 후에 반드시 나오는 해당 패턴은 사파 두목의 대각선 위치에 있게되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1번 위치에 있으면 왼쪽방향이 가깝기 때문에 왼쪽으로 펀치 / 정권 연속 찌르기

2번 위치에 있으면 아래방향이 가깝기 때문에 아래쪽으로 펀치 / 정권 연속 찌르기를 사용합니다.

 

AI를 2번 위치에 모아놨기 때문에 타격이 없는 왼쪽 방향으로 펀치를 유도해야 AI가 피해없이 때릴 수 있습니다.

 

 

 

펀치 이후에는 다시 장판을 사용하는데, 장판은 어그로 대상을 기준으로 깔리게 되며, 약 50도 거리정도의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도를 계산하여, 장판이 깔리지 않는 안전지대에 AI가 위치할 수 있도록 가람의 위치를 잡아 장판을 유도하면 AI의 움직임을 최소화 하여 안정적으로 대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사파 두목은 남은시간 기준 35초 이하부터 텔레포트 + 원기옥 패턴을 사용합니다.

 

텔레포트를 끊기 위해서는 상태 이상이 필요한데, 사파 두령의 위치가 이동되기 때문에 타겟팅 기능이 있는 연계기만 끊을 수 있습니다.

 

사파 두령의 텔레포트를 끊을 수 있는 연계기를 가진 캐릭터는

 

바리 / 티니아 / 가브리엘 / 베로니카 정도가 있는데

 

이 공략글에서는 베로니카를 사용하여 끊는걸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남은 시간 35초 이하에서 베로니카 연계기가 들어가야 합니다.

 

또한, 베로니카 연계기가 발동되는 시간인 0.4초 가량 남았을 때 사용하면

 

텔레포트 모션을 취하자마자 상태이상에 걸려 패턴은 취소되고 제자리에 남습니다.

 

0.1초 쯤 늦게 사용하면 텔레포트가 발동 된 후 상태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원기옥은 사용하지 않지만

 

캐릭터가 텔레포트한 사파 두령 위치로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0.5 ~ 0.3초 사이에 사용해야 안전하게 텔레포트를 끊을 수 있습니다.

 

 

 

2. 베로니카에 대한 이해

 

베로니카는 6초에 한번 용사의 축복이라는 버프를 사용합니다.

 

 

가람 베로니카 덱의 대미지 핵심은

 

용사의 축복과 베로니카 연계기 버프 상태에서 가람의 연계기 에어본 + 가람 무기스킬로 폭딜을 넣는 것 입니다.

 

 

 

베로니카의 용사의 축복은 6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을 보면 실제로는 재사용까지 약 8초간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보면, 평타 3회 휘두르는 모션 후 잠깐 멈추는 동작을 총 3번 후에 용축을 사용합니다.

 

 

이것으로 몇가지 테스트를 해본 결과 베로니카의 용축 매커니즘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용사의 축복은 6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다.

 

2. 베로니카는 세번 휘두르는게 평타의 1회 공격 사이클이며, 한 사이클에 약 1.5초가 소비된다.

 

3. 한 사이클 이후 약 1초가량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다.

 

4. 용사의 축복 쿨타임은 6초이고, 베로니카의 2회 공격 사이클은 대기시간을 포함하여 5초이다.

 

5. 용사의 축복보다 공격 한 사이클을 돌리는 것이 우선순위가 높다.

 

6. 결국 총 3회의 공격 사이클을 돌리고 난 후에야 용사의 축복을 사용한다.

 

 

하지만, 공격 사이클을 돌리는 도중이어도, 용사의 축복 사용 후 6초가 지나 쿨타임이 돌아온 상황에서 공격 사이클을 강제적으로 중단시키게 되면

 

해당 행동 이후에 즉시 용사의 축복을 사용합니다.

 

공격 사이클을 강제로 중단시키는 방법은 간략하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몬스터의 장판류 스킬이 베로니카 아래 생성되었을 때, 공격을 멈추고 안전한곳으로 이동

- 이 경우 장판을 벗어난 후 즉시 용사의 축복 사용

 

2.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당하는 경우

- 이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피격 후 용사의 축복 사용

 

3. 베로니카의 연계기를 사용하여 강제적으로 모션 변경

- 연계기 종료 후 즉시 용사의 축복 사용.

 

 

 

 

위 메커니즘을 숙지하여 베로니카의 연계기 + 용사의 축복 버프 상태를 받은 상태로 가람의 연계기를 사용하여

 

대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가람의 무기 스킬 쿨타임 약 6초인 상태입니다.

 

첫번째 용사의 축복 46초 발동 -> 43초에 상태 이상 -> 40초에 나리 연계기(0.1초) -> 38초에 두번째 용사의 축복 발동

 

 

 

이어서 38초에 용사의 축복 -> 36초 루시 연계기 (0.1) -> 33초 베로니카 연계기(0.4) -> 31초 용사의 축복(베로니카 연계기 모션 종료 후 즉시 발동)

 

위와 같이 35초 이하에서 베로니카 연계기를 통해 사파두령의 텔레포트를 끊으면서 용사의 축복을 받고 가람의 연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게 어렵다면 간단하게 베로니카 용축 발동 -> 2 ~ 3초 후 상태이상 발동

연계기 타이밍은 나리 0.1->루시 0.1 -> 베로니카 0.4

 

이렇게 기억하시면 됩니다.

 

 

 

요약 및 마무리

 

1. 시작과 동시에 공격 1회 후 이동하여 AI가 없는 곳으로 장판 유도

2. 펀치 / 연속 찌르기는 AI가 없는 방향으로 빼기

3. 장판은 AI가 닿지않도록 유도 가능 / 베로니카 용축 타이밍에 따라 강제적으로 장판을 이용하여 조절 가능

4. 베로니카 용축을 확인 후 2 ~ 3초 뒤에 상태이상

5. 나리 0.1 -> 루시 0.1 -> 베로니카 0.4 -> 가람 1.5

6. 두번째 텔레포트 시 상태이상은 15초 ~ 17초 사이(마찬가지로 베로니카 용축 확인 후 2 ~ 3초 뒤에 상태이상)

 

 

결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비앙카는패배한다 | 작성시간 21.07.27 석상은 20성이고 15성 만렙 하나는 16이여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헬레나 주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7.27 그럼 저랑 비슷하시네요

    연습은 딜량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연습이 가장 중요하죠.

    아님 어떻게 영상 찍어서 보여주실래요?

    제가 봐드릴까용?
  • 답댓글 작성자비앙카는패배한다 | 작성시간 21.07.27 네 !!봐주시면 감사하죠 ㅠㅠ 두령 초기화되면 찍어서 올리면 될까여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양념치킨 | 작성시간 21.07.26 완벽공략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