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베스트 공략

[스압] 용암 슬라임 - 베가오나 슬라임 고정 택틱

작성자병맛병맛|작성시간21.11.07|조회수2,121 목록 댓글 20

안녕하세요. 아델라 왕국의 병맛병맛이 또 다시 공략글로 인사 드립니다.

 

 

이번에는 용암 슬라임의 맥딜을 넣는 택틱입니다.

 

 

조합 자체는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계신걸로 아는데, 세부적인 택틱이 영상으로 공개되지 않아

 

영상을 올리게 됐습니다.

 

 

이번 택틱의 키포인트는 슬라임이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 홀딩 되어

 

점프를 하는 등의 딜로스가 존재하지 않아 더욱 높은 딜량이 나오는 택틱입니다.

 

 

나리를 사용하는 택틱이라, 수란칸소 덱을 육성하지 않은 분들은 덱풀로 인해 기용하기 어렵거나 3덱 파워가 떨어질 수 있는 점

미리 안내 드립니다.

 

그 이유는, 나리가 빠짐으로서 미기 덱 활용이 불가능 하고

광덱에 티니아를 쓰기 때문에 지덱을 티니아 대신 루를 기용하는 카바메루 조합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택틱 영상

 

 

 

택틱 장점

 

1. 베로니카의 무기 스킬이 용암 슬라임의 약점인 에어본이기 때문에 2번에 상태 이상에 걸린다.

2. 베로니카 리더로, 기존 가람리더의 베로니카 기용을 했을 때 일명 '정공짓'을 안해도 된다.

3. 이로 인해, 가람 리더보다 더욱 높은 대미지가 나온다.

 

 

2. 상세 보기

 

(1) 사용 스펙

 

 

베로니카의 특수능력인 무충 비례 딜 증가가 있으므로, 무충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카드의 경우는 여러 조합을 해봤지만, 결국 딜 비중은 베로=가람=오르카기 때문에, 전무 풀초 많이 되어있는 캐릭에게

치명 카드를 주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영상의 경우는

 

베로니카 - 치치

가람 - 치 공7

오르카 - 공공

나리 - 공공 // 백룡 바구니 풀초

 

입니다.

 

 

 

(2) 택틱 진행

 

중요한 부분들을 짚고 가겠습니다.

 

 

하나. 시작 용축

 

시작과 동시에 위쪽으로 움직이면서 용축을 사용해줍니다.

 

용축에는 대미지가 있는데, 위쪽방향으로 올라가면서 사용 시 슬라임이 용축을 맞게 됩니다.

 

 

 

둘. 첫 무기 스킬

 

첫 용축 사용 후 두번째 용축 쿨이 무스보다 먼저 돌지만,

실제 사용은 무스 사용 후 용축입니다.

 

그 이유는, 가람의 평타에는 탄창이 있는데, 용축 타이밍에 가람의 탄창이 전부 소비가 되며

무기스킬 사용 후 1초 뒤에 가람의 탄창이 다시 차게 되어 공격 시간동안 용축을 받을 수 있게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함입니다.

 

 

 

셋. 점프 유도

 

첫번째 점프 유도는 이 택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영웅 별 공격 인식 범위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점프 유도를 통해 AI를 전무 뭉치게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가람의 평타 사거리가 가장 길기 때문에, 먼 공간에 유도를 하게 되면, 가람이 오르카 나리와 같은 선상에 있다 하더라도, 공격 사거리 때문에 뒤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프의 기준점은 가람과 슬라임 사이의 거리를 우선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추가로 무충이 되는 경우, 내려옴과 동시에 무기 스킬을 사용해 주세요.

 

 

그렇게 되면 위 움짤과 같이

 

가람 / 오르카 / 나리 / 용암슬라임까지 모두 용축을 받게 됩니다.

 

 

대략적으로, 용축의 범위와 슬라임의 점프 유도 위치를 계산해서

 

보이지 않는 가상의 원을 그려 유도를 한다면 좀 더 수월하게 점프 위치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안좋은 예시

만약 오르카를 기준으로 자리를 잡게 되면 가람의 거리가 멀어지게 되어

 

용암슬라임과 가람이 함께 용축을 맞지 않게 되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넷. 첫번째 연계기

첫번째 연계기 앞부분

 

 

첫번째 연계기 뒷부분

 

이후, 첫 연계기를 사용하게 될텐데

 

슬라임 고정 택틱을 진행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시간차이가 크게 나게되면 고정이 되지 않고 불똥을 던지게 되니 시간을 잘 봐주세요.

 

 

 

연계기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베로니카 1.0 -> 나리 1.1 // 그 사이에 베로니카 무기스킬 즉시 -> 용축 즉시 ->오르카 0.9 -> 가람 1.0 -> 무기 스킬 즉시 -> 용축 즉시

 

 

 

다섯. 슬라임 고정 성공

 

문제 없이 연계기 타이밍을 잘 따라하셨으면, 위와 같이 슬라임이 직선 불똥 날리기 패턴을 사용합니다.

 

지금부터는 위에 사용했던 패턴들을 반복하게 되면 슬라임은 시간이 모두 지날때까지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못하고 맞고만 있게 됩니다.

 

 

 

여섯. 두번째 연계 시작

베로니카의 무충을 풀로 맞춘 경우, 두번째 연계기 시작 무스를 즉시 사용하게 되면

연계기의 쿨타임이 아직 다 돌지 않아 고정 택틱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약 1초정도의 시간을 두고 무기스킬 사용 -> 용축을 사용하시면 문제 없이 두번째 연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무충 30%의 경우이며, 무충 26퍼 이하의 경우는 시간을 두지 않고 즉시 사용해도 두번째 연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곱. 결과 화면

 

 

 

 

 

3. 요약

 

1. 시작 즉시 용축 사용하면서 위쪽으로 이동

2. 이후 용축은 첫번째 무스 사용 이후

3. 점프는 가람을 기준으로 AI가 뭉칠 수 있는 위치로 유도

4. 연계기 타이밍

베로니카 1.0 -> 나리 1.1 -> 오르카 0.9 -> 가람 1.0

5. 두번째 연계기 시작 무스는 약 1초정도 시간을 두고 사용

6. 연계기 타이밍 첫번째와 동일하게 반복

 

 

이상입니다.

 

 

위 영상을 보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 궁금한점, 다른 패턴이 나오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댓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사담

 

이번 일러스트 사태 이후, 그 동안 쌓여있던 불만들이 폭발하여, 많은분들이 한마음이 되어 개선 요구를 했는데

게임을 사랑하는 한명의 유저로서, 이제서야 게임 회사가 유저의 말에 귀를 기울이기 시작하는 느낌이 들어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트럭을 보내고, 카페에 성명문을 내는 등의 행동을 하는 분들 모두

가테가 아프지 않고 앞으로도 재미있게 즐기고 싶은 마음과, 게임을 아직까지도 좋아하는 마음이 강한 분들일 것입니다.

 

이번 사건으로 간담회가 정식으로 열리게 되고, 유저와 회사 사이에 원활한 소통이 되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어김없이 길드 홍보 한번 하고 가겠습니다.

 

 

In5길드 아델라 왕국에서 길드원을 상시 모집중에 있습니다.

 

가입문의는 아래 링크로 넣어주세요~

 

https://open.kakao.com/o/sNX5OQgd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병맛병맛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11.10 감사합니다~
  • 작성자알차닝 | 작성시간 21.11.10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저도 오르카가 없고 티니아 나리 둘다 기용을 못해서
    연계기 완성을 위해 베로 루시 가람 카마엘 기용중인데 티니아덱처럼 좋은 택틱이 있을까요??
  • 답댓글 작성자병맛병맛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11.10 베로 리더에 카마엘을 사용하신다면

    루시보다 코코를 추천드립니다.


    코코를 넣는 경우에 연계기 타이밍은

    카마엘 1.1 코코 1.1 베로 1.0 가람 1.0을 하게 되면

    똑같은 고정 택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지팡이 캐릭터가 3개라서 수속성 지팡이 마련이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 작성자너구리머루 | 작성시간 21.11.12 대다네
  • 작성자자몽한입 | 작성시간 21.11.12 엄청 자세하게 쓰셨네요. 쵝오에용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