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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부터 마스터까지! 다있는 아레나 공략(마레나 아니고)

작성자돌돌말린(하나교신멤버|작성시간21.11.18|조회수2,333 목록 댓글 11

 최소한 월드 5를 클리어하시고 가디언 신본부와 도감의 이점을 숙지하시길 바립니다

X.앞서

신본부와 도감은 무엇일까요?

단순히 신본부는 포인트를 얻고 레벨업 하는것일까요?

도감은 새로운 것을 달성, 수집하고 젬을 받기 위한 것일까요?

이 두가지는 모든 컨텐츠에 작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신본부만 해도 모두 업그레이드 할경우 공격력 약 10%, 방어력, 체력 40%증가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게 얼마나 중요하면 상위 유저들은 단 공격력 3~5%를 높이기 위해 몇만원의 패키지를 구매합니다.

도감작 또한 젬을 받는것도 좋지만 각 무기의 공격력을 최대 약 15%, 방어력 체력 15%를 증가시키고 컬렉션도 10%씩 증가시키는 도합 공격력 (약) 50%, 체력 방어력 70%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일을 합니다.

이게 겨우 50%라 할수 있지만 5%라도 심리적으로 물리적으로 실감이 많이 나는 것은 사실입니다.

도감작과 신본부는 사실상 모든 PVP 컨텐츠의 필수 요소입니다. 미루지 말고 영웅탭에 방어력 0.2퍼 증가 받으시기 바립니다

 

추가로 무기 능력은 스킬이라 줄이겠습니다.

이제 공략 시작합니다!

 

1. 아레나란?

 아레나는 협동전(PVE)와 더불어 격주로,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예를 들면(21년 12월) 6일부터 12일까지 아레나가 개장되는 것이겠죠?

아레나는 PVP 컨텐츠로, 자신이 영웅 3명을 선발한 뒤 상대의 영웅 3명과 전투를 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영웅이 죽거나 라운드가 끝날 때 자신의 영웅의 체력(백분율)이 상대보다 적다면 자신의 영웅은 죽습니다. 상대 영웅은 자신이 남아있는 체력의 백분율만큼 자신의 체력이 감소합니다. 

당연하지만 아레나가 끝난 뒤 그 영웅은 다음 아레나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한판에 영웅이 소모된다면 영웅이 남아나지 않을 겁니다! 오해하고 아레나를 플레이 안하진 않으시겠죠?

또한 자신이나 상대의 영웅이 죽을경우 다음 선발한 영웅이 출전합니다. 자신의 선발한 영웅 3명이 모두 죽을경우 패배합니다. 반대로 상대의 영웅 3명이 먼저 죽으면 승리합니다. 패배하거나 무승부일 경우(무승부는 동시에 자신과 상대의 영웅이 죽는 경우입니다.) 점수를 얻지 않지만 승리할 경우 점수 20점을 받습니다

 

2. 본론

 여기서 대부분의 공략이 나옵니다. 중요한 부분은 굵은 글씨로 필기되었습니다

 

 

2-1. 아레나 시스템을 알아보자

 아레나는 꽤나 복잡합니다. 그러므로 아레나 인게임, 점수 시스템과 기타 정보로 나누겠습니다

 

2-1A. 아레나 인게임

 인게임에서는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먼저 모르고 지나치던 것부터 봅시다

아레나 상자란?

아레나에서 시작할 때부터 주기적으로 상자가 생성됩니다. 맵마다 다르지만 최대 3개가 생성됩니다. 과연 이 상자는 그냥 걸림돌 능력을 하라고 냅뒀을까요?

아레나 상자는 곧 선발 영웅에게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아레나 상자에서 나오는 룬은 하나당 공격력 10%를 증가시켜 줍니다. 이를 먹기 위해 첫번째 선발 영웅을 강인함이 높은 탱커로 지정하고 공격을 하지 않고 상자를 파밍하는 수법도 자주 쓰입니다.

이제 상자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또한 자신이나 상대가 도망치면 상자를 파밍하는 일명 "니가와" 수법도 자주 쓰입니다.

아까 3%를 높이기 위해 상위권 유저들은 몇만원을 산다고 했죠? 그렇다면 10%는 더 중요한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로 아레나는 체력이 두 배로 작용합니다. 그러므로 체력 버프는 방어력 버프보다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레벨은 상대나 자신의 스토리 진행도, 스펙에 따라서 표시되는 레벨이 증가합니다. 물리적으로 증가할지는 미지수입니다.

물론 감소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인게임에서 상대의 모바일과 서버가 끊기는 경우, 대기 시간을 준 후 실격(항복) 처리를 합니다. 그러니까 그냥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2-1B. 점수 시스템, 기타 정보

 점수 시스템도 복잡합니다. 물론 내 영웅의 능력치와 실력이 좋다면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될거 같네요

 

 점수 시스템은 골드 1과 그 아래, 그 위로 나뉩니다

골드 1을 포함한 그 아래. 골드 1 이하는 연승 제도가 있습니다. 두번째로 이길 때부터 점수를 10점씩 더 주는. 한마디로 러쉬 제도이죠. 물론 플레티넘 3부터는 중위, 상위권이라 말하면서 연승 제도가 사라집니다. 급작스럽게 과도한 연승 보너스로 상위권에 가는 일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시즌이 끝나면 티어(보통 골드 2, 골드 1이라고 부르는 것)가 한 티어씩 하락합니다. 다만 골드 1 이하에서는 하락하지 않습니다. 상위권 유저들이 초보 구간을 휩쓸고 다니지 못하게 만든 것이죠. 

 

 기타 정보를 봅시다.

아레나는 매주 맵이 바뀝니다. 바뀌는 패턴은 없습니다. 맵은 21년 11월 18일 기준 8개입니다.

맵은 고대 유적, 끝없는 수련, 데스 매치, 서바이벌 게임, 셴 시 무투장, 수용민 콜로세움, 스타디움, 폐쇄된 교실이 있습니다.

데스 매치는 장애물이 없기 때문에 근접 공격을 하는 영웅이나 장애물에 영향을 받는 투사체를 발사하는 영웅이 좋습니다.

셴 시 무투장은 상자가 세로로 생성됩니다. 

아래는 위의 서술한 맵 순서입니다. 사각형은 상자가 생성되는 자리입니다. 

고대 유적
폐쇄된 교실 & 수용민 콜로세움
끝없는 수련 & 셴 시 무투장
데스 매치 & 서바이벌 게임
스타디움

 

2-2. 아레나에 좋은 영웅

 일명 1티어, 2티어라고 하는 영웅입니다. 작성자의 주관적 내용이 들어갈수 있습니다.

기용률, 커뮤니티 에서의 평가, 능력치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가장 먼저 1티어를 소개하겠습니다

 

1티어 - 카마엘, 하나, 에리나, 미공(미래 공주)

 

풍작의 신 카마엘 - 사실상 0티어

카마엘의 X- FILES.

 일명 할배. 평타는 구슬로 공격하며 흡혈 능력이 있고 마지막 공격은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일단 구슬이 하나 생성되고 차지 충전을 하며 아픕니다ㅜ. 약간의 비례도 있어서 탱커도 가까이 붙었는데 죽는 경우가 있으니 멀리 떨어지고 스킬을 쓰는게 최우선입니다

스킬은 한쪽으로 빔을 발사합니다. 라피스의 스킬과 평타라 하면 이해하기 쉽겠죠?

스킬부터 평타, 연계기 특수능력까지 공격력 증가라서 유리대포나 적절한 딜러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승사자 하나 - 무적기 보유

하나의 X - FILES.

 하나는 마리나처럼 검을 휘두르며 마지막은 적을 끌어당기는 평타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은 앞으로 돌진하며 광역 공격을 합니다.

특수 능력을 보고 기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특수 능력은 체력이 0이 되면 즉시 체력을 10% 회복하고 4초간 무적 상태가 됩니다.

아레나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무적기가 있으면 일단 도망가는게 좋습니다. 공격력도 적은 편은 아니라 버티면 죽습니다

가끔씩 약한 속성인 지속성도 해치울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카마엘 죽이는 경우도 많고요.

방어력이 약해 방어력 증가 파티버프(파벞)이 있는 영웅과 같이 합을 맟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설의 용사 에리나 - 미공 카운터

에리나의 X - FILES.

 얼마나 쎄나면 (특수 능력이 있으면)미공의 스킬로도 상태 이상이 입혀지지 않습니다. 미공의 무기 능력으로 부상 안나오는 유일한 캐릭터입니다.

또한 방패 던지기나 스킬도 광역이라 웬만한 애들로 잡긴 힘들다 합니다. 베스로는 잘 썰린다는 소문이 있네요ㅋㅋ

또한 탱커라서 같이 상자먹으려 꺼낸 미공을 죽이면서도 상자를 파밍한 경우도 많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베스가 카운터입니다.

 

 

미래 공주 - 올라운더?

미공의 X - FILES.

 일명 미공. 첫번째로 나온 1티어 캐릭터며 올라운더로 아직까지도 다른 컨텐츠에서 리더로 서있거나 선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리나를 제외한 모든 영웅에게 스킬로 무조건 부상을 입혀 아레나에서도 필수로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에리나가 카운터쳐서 잘 안보이나 싶지만 그래도 매우 높은 픽률을 보여줍니다. 

스펙도 나쁘진 않아 더욱 많이 쓰이는 캐릭터입니다

여담으로 가테의 세계관 중심의 공주님의 성인 모습이기 때문에 많은 인기도 있었다고 합니다.

 

2티어 - 녹시아, 베스, 나리&미기, 오그마

 

네크로맨서 소녀 녹시아 - 소환수로 원딜&탱커조합?

 

2티어 중에서도 가장 기용률이 높습니다. 평타는 나리랑 비슷하며 일반 능력으로 암흑 혼령을 소환합니다. 암흑 혼령은 도발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은 50%, 강인함은 150%로 파벞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킬은 곧게 이상한 물체가 뻗어 영웅을 잡아 끌어당깁니다. 말로만 끌어당기지 실제로는 피해를 주며 스턴은 없습니다. 

단점은 혼령을 떼어놓고 녹시아에게 가서 공격을 할수 있어 녹시아를 많이 상대했다면 혼령을 떼어 놓을수도 있습니다.

 

암흑마법사 베스 - 무적 대신 기절?

 

딜러 중에서도 표본이 되는 딜러라 할수 있습니다. 체력과 방어력 공격력이 일정해 많이 쓰이며 특히 공격력이 높습니다. 원거리 딜러에 유리하며 평타의 첫 번째 공격은 대쉬를 하며 길게 피해를 줘 원거리 딜러가 근거리 딜러를 만나 도망치거나 스킬을 충전하기 위해 도망칠 때 잡는 일명 추노를 할때 유리합니다.

스킬도 넗은 광역 공격이며 광역 공격이 무색할 정도의 높은 피해를 줍니다. 가끔씩 (도망치고)스킬로만 공격해 연계기로 미래 공주를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때 상위권 유저들이 베스를 잡기위해 선산권사를 사용한 경우도 있습니다. 여담으로 "베스"라는 어종을 모티브로 2차 창작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우 신선 나리& 미래 기사

 

나리와 미래 기사는 속성과 평타가 비슷해 동시에 쓰겠습니다.

나리는 (평타가)벽 통과가 되지만 미기는 안됩니다. 그렇지만 미기는 스킬 충전시간이 빠르고 스킬은 통과가 됩니다. 반대로 나리는 스킬이 벽 통과가 되지 않습니다. 

나리의 스킬은 첫번째 공격이 데미지가 10이라 치고, 나머지 공격의 데미지가 1.1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기는 모두 공격력이 같습니다. 

모두 공격력이 매우 강합니다. 괜히 나리 나리 하는것이 아니라 둘다 장점이 있습니다

모두 베스에 약합니다. 당연하지만 역속이라서 더 약합니다.

 

메카 워리어 오그마 - 베스트 퓨어 탱커

 

오그마는 (유니크)탱커 중에서도 더욱 체력에 집중한, 그러니까 퓨어(PURE) 탱커라 합니다.

평타는 공격을 하나 데미지가 약하며 도발은 방어력을 강화시킵니다.

무기 특능은 데미지를 받으면 반사합니다. 1초에 한번 작동하며 자신의 방어력에 비례해 데미지를 줍니다. 방어력이 높을수록 반사 데미지도 높아진단 뜻입니다.

스킬은 적을 추적하는 마법진을 생성합니다. 반사에다가 적을 추적하는 스킬이니까 상자를 먹는 데 유리합니다.

 

 

그 외에도 각각 장점이 있지만 빠르게 훓겠습니다

 

가람 - 방어력이 약하나 공격력이 강함

리리스 - 원거리면서도 근거리 판정으로 공격력이 강함

MK.99 - 2번째 평타가 장거리면서도 공격력이 강함

메이릴 - 스킬이 폭발하면서 강한 피해를 줌

가브리엘 - 자힐 + 준수한 데미지

루 - 강한 공격력과 탱킹, 지속성 공격력 증가로 카마엘 메이릴과 같이씀

마리나 - 풀링에다가 근거리 기술로 전사를 상대할때 효율이 좋음

 

등등으로 나머지는 효율이 좋지 않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론 컨셉을 잡고 열심히 연습한다면 잘 사용할수 있겠죠?

 

여기까지 "브론즈부터 마스터까지! 가는 아레나 팁" 이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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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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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마리나_ | 작성시간 21.12.08 참고로 마리나는 전사보다는 원딜,탱커 상대할때 더 좋음
  • 답댓글 작성자마리나_ | 작성시간 21.12.08 +체력은 3배 적용
  • 답댓글 작성자마리나 사기캐 | 작성시간 21.12.08 이걸 유용하게 쓸 사람이 있을까 아무도 마리나 안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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