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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나]아레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캐릭터를 찾아보자 !

작성자타이밍|작성시간22.08.03|조회수2,601 목록 댓글 26

 스토리도 다 깨고 슬슬 "이제 뭐하지?"라는 말이 생각나면서, 본격적으로 아레나를 해보고 싶으신 뉴비분들을 위해 아레나에서 사용가능한 캐릭터를 찾기 위한 팁을 몇 가지 드리겠습니다. 

 

 어떤 캐릭터를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 물론 인백 유저분들에 최신 트렌드를 파악해서 따라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문제는 인백 유저분들은 대체로 평균 이상의 스펙(컬작)과 컨으로 무장한 상태이기 때문에 실제로 나랑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국 내 캐릭터 육성상태와 나와 맞는 컨트롤이 가능한 그런 캐릭터를 찾아야 합니다.

 

 

그럼 아레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캐릭터를 찾는 몇 가지 조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상대를 가리지 않는 높은 공격력

 : 이걸 단순하게 생각하면 초당 공격력이 높다는 말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여기서 말하는 높은 공격력은 실제로 상대를 잡을 수 있는지 여부 입니다. 상성이 유리한 적이랑 싸울 때는 2명 이상 잡을 수 있어야 좋다고 할 수 있고, 상성이 불리한 적이랑 싸울 때도 상대의 체력을 반 이상 날릴 수 있다면 높은 공격력의 캐릭터 입니다.

 

 - 리나의 경우 지속성 킬러라 할 정도로 높은 화력을 자랑합니다. 두명은 거뜬하고 때로는 올킬도 가능합니다.

 - 리리스의 경우, 방깍이 있어서 광속을 만나더라도 충분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진짜 말로 설명하기 힘든데 싸워보면 졸라 세다.

 

 

 

2. 10초 이상 버틸 수 있는 강인함 

 :  아레나는 30초 승부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0.5초만에도 끝날 수도 있는게 현재 아레나 입니다. 컨트롤로 승부를 보려고 해도 최소한 무기 스킬을 쓸 수 있는 시간은 벌어야 되는데, 이 시간이 최소 10초는 있어야 합니다. 3성 탱커들 모두가 아레나에서 대활약하는 가장 강력한 이유는 일단 강인함입니다. 문제는 전사와 지원가인데 아무리 능력이 좋다고 해도 본인 캐릭이 중립 속성 상대로도 10초 이상 버틸 수 있어야 합니다.

 

 - 마리나, 오그마, 미공, 에리나 3성 탱커는 출시 이후 쭉 아레나를 지켰고, 탱커가 나오면 항상 아레나 메타가 바뀌었습니다.
 - 탱커는 아니지만, 방어력 or 보호막 같은 파티 전체의 강인함을 높여주는 캐릭은 항상 아레나에서 대우 받았습니다.

보방체의 창시자! 

 

 

 

3. 보이지 않는 무기 "이동속도" 

 :  아레나에서 정말 유용한 능력이지만 캐릭터 능력에는 명확하게 수치로 나와 있지 않은 능력이 있으니 그게 바로 "이동속도" 줄여서 "이속"입니다. 이속이 특이한건 모두 조건부로 발동되는데 그 조건이 대부분 공격을 적중시킬 때 입니다. 어쨋거나 이속이 있는 캐릭은 아레나에서 남다른 능력을 보여줄 수 있고, 컨트롤 여부에 따라서 티어 조차 바뀔 수 있습니다.

 

 - 루시와 아라벨은 적중시 3초 동안 25% 이속버프를 얻을 수 있고, 3초 안에 계속 적중을 시킨다면 상시 발동이 됩니다.

 - 이속버프 = "회피'라는 개념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게임의 양상을 매우 재밌게 만들어 줍니다.

미래공주 스킬 정도는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다.

 

 

 

4. 벽뚫은 되나요 ?

 :  "벽뚫이 안 되는 원딜은 근딜만도 못한 사거리를 가진다."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 만큼, 평타든 무기스틸이든 벽뚫이 되고, 안되고는 아레나에서 정말 중요한 조건입니다. 데스매치를 제외한 모든 맵은 크거나 작은 장애물이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공격이 가능한 벽뚫 무기를 가진 캐릭터들과 그렇지 않은 캐릭터들 사이에는 분명한 격차가 있습니다. 

 

 - 바구니 무기의 경우 평타 공격은 모두 벽뚫이 가능합니다.

 - 활 무기의 경우 완전한 벽뚫은 안되지만, 일부 관통이 되거나 차징해서 쏠 경우 벽뚫이 가능합니다.

 - 무기스킬의 경우 많은 경우 벽뚫이 가능하지만, 안되는 무기도 있습니다. (신선옥, 메이릴 무기스킬 벽뚫 불가)

만약에 바리의 무기스킬이 벽뚫이 되었다면, 바리강점기는 꽤 오래 끝나지 않았을 것이다.

 

 

 

5. 늘어나라 사거리 !

 :  당연하게도 사거리가 길어서 나쁠껀 없습니다. 중요한건 자신이 사용하는 캐릭터의 무기 사거리를 얼마나 정확히 알고 있느냐 입니다. 평타거리가 길다면, 공격력이 낮더라도 실질적인 피해량을 더 줄 수 있고, 무기스킬 사거리는 게임에 승패를 뒤집을 만큼 중요합니다. 

 

 - 차징형 무기의 경우 최대힘으로 발사할 경우 사거리가 평소보다 늘어납니다.

 - Mk.99의 경우 두번째 모드로 바꾸면 무기의 사거리가 비약적으로 늘어납니다.

 - AA72의 경우 믿기기 힘든 사거리를 가지고 있고, 화면 밖에서도 공격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진짜 막을 수가 없다. 사거리와 공격 범위에서는 역대 캐릭터 중 넘버원이 아닐까 싶다.

 

 

 

6. 연계기까지는 쉽고 빠른가 ?

 :  모바일이 기본 동작환경인 게임 특성상 연계기(필살기)를 발동시키는 방법은 모든 캐릭터가 동일합니다. 고유의 무기스킬을 발사해서 상대를 맞히고, 그때 축적된 상태이상 치수가 100(%)이 되는 순간 생성된 버튼을 눌러서 연계기를 쓸 수 있습니다. 문제는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서 무기스킬을 적중시킬 수 있는 난이도와 상태이상 치수가 오르는 속도가 다르다는 것 입니다. 무기스킬을 맞추기 쉽고, 남 보다 더 빨리 연계기를 발동시킬 수 있다면 이기기 힘든 역속성 조차도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 호밍이 되는 무기스킬의 경우 맞추기가 용이합니다. 상대가 이속버프가 없다면 피하는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 무기스킬은 풀히트로 맞을 경우 한방에 연계기가 연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2방 이상은 맞쳐야 합니다.

 - 녹시아의 경우 무기스킬에 호밍이 되기 때문에 2방만 맞추면 어떤 상대라도 쉽게 연계기를 걸 수 있습니다.

 - 메이릴의 경우도 빠른 이속을 활용해 일단 맞추기만 하면 2방에 어떤 상대라도 연계기를 걸 수 있습니다.

소환수의 등장은 아레나의 메타를 바꾼 사건이었다.

 

 

7. 특별한 능력이 있는가 ?

 :  캐릭터 중에 공격 버튼 위에 버튼이 하나 더 있다면 뭔가 특별한 능력이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무엇이 되었건 공격 혹은 방어에 큰 도움이 되고, 때로는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도와주기도 합니다. 대체로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특수키 버튼이 있는 캐릭은 대부분 아레나에서 활약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특수한 능력으로 무장한 캐릭은 아레나 전투의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 에리나는 근딜이지만 특수 능력인 방패던지기로 원딜처럼 공격할 수 있고 추가로 방어 버프도 받습니다.

 - 녹시아는 특수 능력으로 소환수를 만들 수 있고, 소환수는 강력한 무기이자 방패입니다.

 - 아라 역시 특수 능력으로 문어(다리)를 소환 할 수 있고, 움직이지는 않으나 두 개나 소환 하기 때문에 강력합니다.

 - 하나는 3성중 유일하게 부활이 가능하고, 부활 직후 무적상태와 버프를 활용해 강력한 반격이 가능합니다.

아레나에서 상대편 하나는 반드시 잡는다는 하나양

 

위 조건에 따라서 자신이 가진 캐릭터 중에 아레나에서 쓸만한 캐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현존하는 아레나 최고 존엄인 에리나의 경우를 살펴보면 5개를 만족합니다.

 

1. 무지개 속성이라는 별명 답게 어떤 속성 상대로도 강력한 공격이 가능합니다.

 

2. 일대일 전투중 실질적인 단단함은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4. 검기와 방패 던지기는 모두 벽을 무시합니다.

 

5. 검기의 사거리도 만만치 않지만, 방패 던지기는 원딜무기 취급을 해야 됩니다.

 

7. '상태이상저항'이라는 초유의 능력은 상대방과 연계기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전직 최강의 용사

 

 

 

 그럼 응애분들 아레나에서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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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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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타이밍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8.03 방패용사성공담도 좋은 예시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민트초코질색 | 작성시간 22.08.03 오오!!! 좋은 예시입니다 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민트초코질색 | 작성시간 22.08.03 유진은 잔인한하다 ...ㄷㄷ 얼굴 갈갈이라니...
  • 작성자볼이말랑말랑한아로나(=상.카.알.이) | 작성시간 22.08.03 저같은 허접 미공이랑
    굇수님들 리리스랑 매칭되면
    보통 스킬쌈해서 누가 이기냐면...
    리리스가 이기는게 당연

    스킬 쿨만 해도 차이가 2초정도는
    나고 리리스 무스가 2무스 확정연계라서ㅋㅋ...
    연계맞고 지는 경우가 대다수에요

    그러나 본인이 리리스고
    상대가 에리나라고 해도 질 수가 있는게
    에리나가 리리스 무스 쿨 때마다
    맞무스해서 맞히면 에리나가 이기는 아이러니한 결과도 있는...

    진짜 아레나는 힘들어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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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타이밍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8.03 에리나랑 비빌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리리스는 강한 캐릭이 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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