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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레이드]미노타우로스 수유즈 리더덱 공략

작성자가나보리|작성시간22.12.04|조회수2,215 목록 댓글 4

0. 들어가기 전에

 

미노타우로스는 랜덤 패턴을 가진 몇 안되는 길레 보스 중 하나입니다. 완전 랜덤은 아니고 나름의 규칙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파악하고 있으면 패턴에 따라 연계기 타이밍 등을 조절하여 어느정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물론 연계기 이전의 점프는 답이 없긴합니다.

이전까지는 가람 리더 수덱이나 베루가오로 주로 쳤었는데, 이번 시즌은 근딜덱 여유가 생긴 관계로 유레리발/신을 사용해보니 두번째나 세번째에 점프 보는 경우가 아니라면 베루가오에 비해 꽤 높은 평딜을 뽑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수유즈 리더덱(유레리발/유레리신)으로 미노타우로스를 치는 법에 대해 공략하고자 합니다. 


1. 미노타우로스 패턴과 규칙성

 

공략의 쉬운 이해를 용어 정리겸 위해 미노 패턴을 좀 정리해보겠습니다.

 

1-1. 불빠따

 

불빠따

도끼를 휘두르면서 15개의 흩어지는 불똥을 쏘는 패턴으로 본 공략에선 불빠따 라고 하겠습니다. 이 패턴은 넉백을 가지고 있고, DPS가 가장 높은 대상에게 사용합니다. 앞에서 맞을 경우 불똥으로 중첩으로 맞아서 아픈 편입니다. 미노 입장시 고정으로 쓰는 패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불빠따 패턴이 매우 중요한데, 불빠따 다음 패턴은  '랜덤' or '점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두번째 패턴이 항상 랜덤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1-2. 검기

검기

도끼를 휘두르면서 원거리 공격을 하는 패턴으로 본 공략에선 검기 라고 하겠습니다. 이 역시 DPS가 가장 높은 대상에게 시전하는데, 불빠따와 달리 넉백도 없고 데미지도 약해서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패턴입니다. 검기 패턴 다음에는 돌진 패턴이 나옵니다.

 

1-3. 돌진

돌진

DPS가 가장 높은 대상을 향해 돌진하는 패턴으로 본 공략에선 돌진 이라고 하겠습니다. 돌진 경로상에 있으면 돌진 사거리 끝까지 미노에 의해 밀려납니다. 돌진 패턴 다음은 불빠따입니다. 그래서 베루가오 공략하다보면 가람에게 돌진을 사용 후 벽에 낑긴 가람이 불빠따를 정면으로 맞고 죽는 그림도 나옵니다.

 

1-4. 점프

점프(삭제좀..)

무릎을 살짝 굽혔다가 뛰어올라 맵상에서 잠깐 사라지고 DPS가 가장 높은 대상에게 떨어지는 패턴으로 본 공략에선 점프 라고 하겠습니다. 떨어진 이후 크기가 점점 커지는 원형 불똥 패턴이 3회 나옵니다. 점프도 불똥도 모두 넉백이 있어서 맞을 경우 무기스킬이나 연계기가 끊길 수 있습니다. 불똥 패턴땜에 AI 딜로스가 크게 발생하고 맵 상에서 사라지면 무기스킬, 연계기 모두가 안맞기 때문에 무릎 굽힌 상태에서 캔슬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1-5. 패턴 규칙성

 

미노를 공략하실 때는 3가지를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1) 불빠따 다음은 랜덤or점프 패턴이다.

(2) 기본적으로 검기-돌진-불빠따-점프 라는 패턴 규칙이 있다.

(3) 패턴 규칙을 무시하고 점프를 강제로 쓰는 타이밍이 있다.

 

패턴 분석을 위해 공격하지 않고 패턴 쓰는것 계속 확인해봤는데, 이때는 첫 점프 이후엔 검기-돌진-불빠따-점프로 고정이었습니다. 근데 무스나 연계기에 의해 미노 패턴이 끊기다보면 첫 점프 이후 검기-돌진-불빠따-점프가 반드시 고정은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덱마다 미노 패턴에 따라 각기 다른 연계기 타이밍 조정이 필요합니다.

 

도움이될까 싶지만 위의 규칙을 적용해 첫 점프가 나오는 패턴 케이스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불빠따-점프

불빠따-불빠따-점프

불빠따-불빠따-불빠따-점프

불빠따-불빠따-불빠따-불빠따-점프

불빠따-불빠따-불빠따-불빠따-(불빠따or돌진or검기)-점프 (← 테스트하면서 본적은 없습니다)

불빠따-검기-돌진-불빠따-점프

불빠따-검기-돌진-불빠따-(불빠따or돌진or검기)-점프

불빠따-돌진-불빠따-점프

불빠따-돌진-불빠따-불빠따-점프

불빠따-돌진-불빠따-불빠따-(불빠따or돌진or검기)-점프

불빠따-돌진-불빠따-검기-돌진-점프

불빠따-돌진-불빠따-돌진-불빠따-점프

 

첫 점프를 보기 전 불빠따 다음 패턴은 랜덤이기 때문에 불빠따를 연타로 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번째 패턴에 검기가 나왔다면 검기-돌진-불빠따까지는 고정이니 맘 편하게 치셔도 됩니다. 첫 점프 이전 돌진을 2번보는 경우에서 돌진 2번을 모두 길게 사용했으면 5번째 패턴때 점프가 나올 수 있습니다.


2. 유즈 리더덱 패턴 공략

 

2-1. 노점프 패턴

 

노점프 패턴이 되는 경우는 점프가 아닌 4번째 패턴에서 눕히는 경우으로 가장 베스트한 경우입니다. 무스 타이밍과 연계기 시간만 맞추면 끝날때까지 점프를 모조리 스킵할 수 있습니다. 특수한 경우를 빼면 대부분 이 케이스입니다.

 

연계기 1페이즈 : 신틸라1.5초 이상 or 발렌시아 2.0초이상 - 리리스0.5~0.7 - 무스 - 수유즈 0.6~0.8

연계기 2페이즈 : 신틸라1.5초 이상 or 발렌시아 광클 - 리리스0.5~0.7 - 무스 - 수유즈 0.6~0.8

연계기 3페이즈 : 신틸란/발렌시아 바로 - 레이 광클 - 무스

 

1페 눕힐때까진 무스쿨마다 눌러주시고, 2페랑 3페때는 다운55%에서 무스 바로 쓰지말고 불빠따 쓰고 난 직후에 무스 써주시면 됩니다 (남은 시간 기준 27초, 7초)

 

이 연계기 사이클은 리리스에서 패턴 1개 끊고 수유즈에서 점프 캔슬입니다.

혹시라도 신/발 연계기에서 패턴이 끊어졌을 경우엔 리리스를 안전하게 1.2초 이상에서 쓰시면 수유즈 연계기에서 점프 캔슬됩니다. 만약 리리스 연계에서 점프(무릎 굽히는 자세)가 끊어졌다면 수유즈는 1.2 이상에서 사용해주세요.

 

수유즈 0.5초보다 더 늦게 써버리면 점프로 연계기를 피해버리기 떄문에 0.6~0.8초 사이에선 꼭 눌러주셔야 합니다.

 

돌진나올때 피하지마시고 그대로 밀려가시면 벽에 깔끔하게 주차됩니다. 그리고 벽으로 간 이후 나오는 돌진은 아래로 살짝만 이동해주면 공격하면서 피할 수 있으니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영상 참고)


2-2. 무스 점프캔슬

 

처음 눕히는 타이밍에 무스로 점프를 캔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불불점/불돌불점 때만 보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연계기 1페이즈에서 패턴을 1개도 끊지 않습니다. 나머지는 위와 동일합니다. 

 

연계기 1페이즈 : 신틸라2.0초 이상 or 발렌시아 2.0초 이상 - 리리스 1.1초 이상 - 무스 - 수유즈 1.2초 이상

연계기 2페이즈 : 신틸라1.5초 이상 or 발렌시아 광클 - 리리스0.5~0.7 - 무스 - 수유즈 0.6~0.8

연계기 3페이즈 : 신틸란/발렌시아 바로 - 레이 광클 - 무스


2-3. 바로 점프

 

두번째 패턴에서 바로 점프가 나오는 경우입니다. 점프를 1번 보기 때문에 딜로스가 꽤 큽니다. 무스는 쿨마다 눌러주시고 처음 눕히고 신/발과 리리스를 0.1~0.3 사이에 눌러주시면 수유즈 연계에서 두번째 점프 끊어집니다. 그 이후는 2-1과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검기-돌진-불빠따-점프 순이므로 다운55%에서 기다렸다가 불빠따 불똥 본 이후에 눕혀서 2페 똑같이돌리시면 됩니다. 다만 1페에서 시간을 많이 끌었기 때문에 마지막에 신틸라or발렌시아 연계기 하나 쓰고 끝나서 딜이 많이 아쉽습니다. 

 

연계기 1페이즈 : 신틸라/발렌시아 0.3초 이하 - 리리스0.3초 이하 - 무스 - 수유즈 0.6~0.8

연계기 2페이즈 : 신틸라1.5초 이상 or 발렌시아 2.0초 이상 - 리리스0.5~0.7 - 무스 - 수유즈 0.6~0.8

연계기 2페이즈 : 신틸라/발렌시아 광클


2-4. 불불점프

 

불빠따-불빠따-점프로 세번째 패턴에서 점프가 나오는 경우입니다. 잘 안나오는 케이스이긴하지만 나왔을 경우 딜이 가장 안나옵니다. 첫번째 무스는 바로 쓰고, 두번째 무스를 한 패턴 더 넘기고 봐야합니다. 착륙 이후 바로 눕히지말고 패턴 1개 더보고 끊어야 합니다. 그 이후에 바로 점프 케이스와 동일하게 신/발, 리리스 연계를 최대한 끌어서 사용하면 수유즈 연계에서 점프가 끊기고 이후 바로 점프때와 같이 굴리시면 끝까지 점프는 스킵할 수 있습니다.

 

연계기 1페이즈 : 신틸라/발렌시아 0.3초 이하 - 리리스0.3 이하 - 무스 - 수유즈 0.6~0.8

연계기 2페이즈 : 신틸라/발렌시아 1.7초이상 - 리리스0.5~0.7 - 무스 - 수유즈 0.6~0.8

 


 

3. 플레이 영상 및 셋팅 

 

 

셋팅은 유레리발의 경우 유물 잔(성배)과 레이에게 수속검(아르마다), 발렌시아는 자기 전무를 씁니다. 유레리신은 유물 책에 레이, 신틸라, 리리스 모두 자기 전무를 씁니다. 초월 상태가 전부 같은 기준으로 유레리발 쪽이 고점이 더 높고 딜편차는 유레리신이 좀 더 작습니다. 

 

옛날부터 미노 돌진을 이용해 벽낑을 하게 만들면 패턴을 늦추고 제자리걷기만 하게 만드는 잡기술이 있습니다. 가람 리더의 경우 이게 그나마 좀 쉬운 편인데, 수유즈 리더는 좀 어려운 편입니다. 


4. 마치며..

 

개인적으로 미노도 패턴을 손봤으면 좋겠습니다. 일정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딜을 넣어야하는 컨텐츠에서 보스가 맵상에서 아예 사라져버리는 건 너무 불합리하다고 느껴집니다. 무스와 연계기를 조정해서 점프를 캔슬하거나 스킵하는 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곤해도 두번째나 세번째에 나오는 점프는 상태이상 걸리기 전이기 때문에 유저가 뭘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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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온스 | 작성시간 22.12.04 찐 정성글이네 ㄷㄷ
  • 작성자Prospel | 작성시간 22.12.05 굿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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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HIDE | 작성시간 22.12.05 ㅇㄷ
  • 작성자치우님 | 작성시간 23.01.03 ㅇ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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