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개인산행앨범

설악산 야생화

작성자이상균(37회)|작성시간26.06.10|조회수34 목록 댓글 7

설악산에서 만난 여름 야생화입니다
■꽃 이름 필요할 것 같아 순서대로 표기합니다
(다음 부터는 처음부터 표기하겠습니다.)
1.큰앵초(고지대서식, 낮은지대 앵초는 그냥 앵초라 칭함)
2.요강나물(흑갈색~검은색, 설악산 이북 고산지대,휘귀)
3.털진달래(꽃이 작고 진함,잎과 가지에 솜털이 있음,
고지대인 귀청. 서북능선. 중청~대청. 한라산 자생 토종)
4.연진달래(설악산 연진달래는 색깔이 파스칼색 같음)
5.세잎종덩굴(3장의 작은 잎이 특징,미나리아재비과)
6.털진달래(대청기슭 털진달래사진)
7.함박꽃나무(산목련 이라고도 稱)
8.금마타리(설악 주능선길 대표 여름~가을 야생화)
9.설악솜다리(설악산만 자생, 에델바이스와는 다름,
소백산 왜솜다리과 한라산솜다리가 있으나 모양이 다름.
설악솜다리는 잎이 둥굴고 잎과 꽃 주변에 흰털이 진하고 수술이 둥굴고 꽃은 연노랑랑진녹색임 )
10.눈잣나무(남쪽에서는 설악산 만 자생 유일종, 중청~
대청 복원중, 일본 북알프스 2,000m이상 고지대서 봤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신중철 (38회) | 작성시간 26.06.11 설악솜다리 빠졌슴다. ^^
  • 작성자이상균(37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수정완료했습니다~
  • 작성자신중철 (38회) | 작성시간 26.06.11 눈잣나무가 눈(雪)과 관련 있나 했는데, 그게 아니고 "누운(臥) 잣나무"라는 의미라네요. 산 정상부에서 자생하는데, 거기서는 누워서 자란다고.
    평지에 심으면 똑바로 자란답니다.
  • 작성자신중철 (38회) | 작성시간 26.06.11 함박꽃나무는 북한의 국화(나라꽃)인 목란(木蘭)입니다.
  • 작성자이상균(37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바람 때문인지 진짜 중청~대청 구간서 보연 누운듯 자라고있고 일본 북알프스 3,000m 고지대로 가니까 진짜 땅에 거의 붙어 있더랍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