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트렙토카르푸스

스카푸 잎꽂이 성공

작성자솔이맘|작성시간26.06.20|조회수197 목록 댓글 17



작년 11월에 잎꽂이 하였던
스트렙토카르푸스가
드디어 첫꽃을 피웠습니다.









25년 11월 22일 삽목


채은맘님께서 나눔하여 주셨던
스카푸잎들~~

이렇게 많이 잎꽂이를 하였는데
성공은 열포기 정도밖에 되지않네요.




모두다 실패할줄 알았는데 다행이도 몇아이들이 살아남아
이렇게 꽃대까지 올려주고 있습니다.

너무나 고맙고 기특하네요.




첫번째로 꽃피운 녀석이
만다린카 입니다.

전체적으로 연분홍 꽃잎에
아래쪽에는
진분홍색으로 무늬가 들어갔네요.

단아하면서 참 곱고 예쁨니다.








다른녀석들도
이렇게
많은 꽃대들을 올리고 있습니다.

꽃이 피어 보아야 각자의 이름들을
찾을수있을것 같입니다.







스카푸 잎꽃이 다른 사람들은
잘도 하시던데
제게는 참 어려운 일이였습니다.

중간에 포기할까도 했었는데~~

그래도 물이 마르지않게
습도유지만은 지켜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어느순간 꼬물이
새싹들이 나오고
또 꽃대가 보이더라구요

너무나 신기해서 각자의 집을
마련해 주었더니
이렇게 예쁜 꽃으로 보답을 해주네요.




오늘 이 첫꽃으로
7개월 이라는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고운나눔 하여주신 채은맘님
정말 고맙고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솔이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카푸를 풍성하게 정말 잘 키우셨네요.👍
  • 작성자설화 | 작성시간 26.06.21 축하드려요
    역시 금손이십니다
  • 답댓글 작성자솔이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키워보겠습니다.^^
  • 작성자처음 | 작성시간 26.06.22 역시 금손 맞아요
    난 스카프가 꽃을
    안주네요 ㅠ
    인쟈 몽우리 올리네요
  • 답댓글 작성자솔이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감사합니다.
    꽃몽이 보이면 이제 금방
    꽃을 보여줄꺼예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