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김현철(노니는곰) 작성시간19.08.10 전 최근에 제 놀이방에 두려고 인켈 40인치 UHD TV를 한대 구매했습니다. HDR기능은 없지만 4K 지원이어서 4K 재생기에 연결하여 사용해 본 결과 FHD에 비해 화질 향상은 있으나, 전체적인 느낌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거실에 사용하고 있는 삼성 FHD 75인치와 비교해 보면 4K 소스 동일 영상을 보면 화면 전체에 대한 느낌은 인켈이 좋아보이지만 다소 무언가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특히 빛샘이나 화면 전체 적인 광원은 다소 균일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가성비는 좋으나 좋은 화질을 생각한다면 아직 중소기업 제품이 가야할 길이 보이네요.
-
답댓글 작성자 이군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8.10 좋은 지적입니다. 저 또한 님과 같은 고정 인식에, 중소업체 TV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카페 우수회원 한분이, 8K TV가 안정화 될 때까지 저렴한 중소업체 4K HDR TV로 일단 보기로 하시고, 한 대 구입해서, 저에게 세팅 좀 해달라고 하여 갔다가, 저와 우수회원이, 의외의 화질이 놀라와 저도 곧바로 한 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삼성-LG 4K TV를 많이 다루어 보았고, 특히 LG 65인치 4K OLED TV를 3년간 사용하다가, 8K TV구입을 위해 2018년 8월에 처분하고, 2014년 출시 LG 49인치 4K LCD(LED) TV를 1년 가까이 보다가, 이번에 중소업체 4K HDR TV를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하여, 이러한 글을 드린 것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이군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8.10 그리고 님께서 지적하신 것처럼 중소업체 TV가 부족한건 사실입니다. 특히 방송시청기능은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빛샘도 OLED TV에 비해선 많이 있지만, HDR기능으로 빛샘도 그리 심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75인치를 110만원에 구입하여, 이 정도의 화질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적으로는 최고의 TV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님께서 보고 계신 4K SDR TV와 4K HDR TV는 많이 다릅니다. 중소업체 4K SDR TV는 8bit패널에 HDMI 1.4b(4K/60Hz, 10.2Gbps)여서, 부족함이 있지만, 4K HDR TV는, 10bit패널에 HDMI 2.0(18Gbps)여서, 화질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이군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8.10 어되었든, 저의 이러한 글에 대해, 반심반의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번에 한번 직접 보여드리는 시간을 마련해 볼까 합니다. 즉, 제거 구입한 중소업체 4K HDR TV를 100% 활용할 수 있는 "특강(시연) & 정모"를 8월 31일(토) 오후3시 가산디지털단지 카페 우수회원 사무실에서 진행을 하려고 합니다. 참여 신청은 8월 19일(월) 카페 지유게시판에 올려 드립니다. 저의 시스템과 동일한 형태로 해서 특강(시연 중심)을 하기 때문에, 의구심이 드시는 분들은, 직접 오셔서, 평가를 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번에 구입한 중소업체 TV제조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