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이군배 작성시간08.10.30 글쎄요. 설사 그 부분이 사실이라해도 과연 실효성이 있을까 합니다. 솔직히 요즘 HDTV들 5년정도보면 잘 본다고 생각 합니다. 왜냐하면, HDTV가 옛날처럼 집안의 가보인 시대는 지났습니다. 새로운 HDTV 들이 지금의 HDTV보다 싸고 좋게 나오기 때문이기도 하고, 시대에 밀려서 바꾸는 경우도 많습니다. 10년도 안된, 100만원 넘게 주고산 386/486 컴퓨터를 지금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지금의 HDTV가 5년후 고장이 나서 A/S를 받는다면, 새로 구입하는게 더 싸고 좋을 것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새로운 방식의 LED방식의 LCD TV가 10년을 간다고 쳐도, 실효성에서 의미가 없지 않나 봅니다.
-
작성자 이군배 작성시간08.10.30 우리카페에서 국내 최초의 42" Full HD LCD TV(60Hz/200만원)를 공구한지가 2년 6개월도 안됩니다. 과연 2년 6개월뒤 42" Full HD LCD TV가 존재나 할지 의구심이 듭니다. 아마도 니온다면, 최소 LED방식(240Hz)이 될것이고, 가격은 50만원 이내로 구입이 가능할것입니다. 물론 기능도 지금보다 훨씬 좋을것입니다. 아니 어쩌면, OLED가 나와서 Full HD LCD TV는 사라 질수도 있다고 봅니다. 이것이 작금의 현실 입니다. / 참고로 지금의 LCD TV나 새로이 출시되고 있는 LED방식의 LCD TV가 수명이 몇년이라는 과학적 자료나 공인 기관에서 발표한 자료는 없습니다. 그저 업자들의 자의적 표현이기 때문에, 참조로만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작성자 유병천 작성시간08.11.08 LED TV의 차이점은 Backlight 가 CCLF이 아니 것 입니다. 기존의 CCFL형광등보다 LED가 수명이 길기 때문이지요 형광등을 오래틀면 점차 어두워져서 패널이 멀쩡해도 TV는 어둡게 보입니다. LED Backlight는 분할 구동을 하고 영상에 따라서 켜주고 꺼주기 때문에 Dynamic CR상승도 되고 LED를 끌때 순간 소비전력도 줄게됩니다 또한 LED의 사용 빈도가 줄게되어서 수명도 늘어나게 됩니다. CCFL은 항상 켜져있기때문에 전력소비도 많고 CR도 낮고 수명도 짧지요. 패널하고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
-
작성자 유병천 작성시간08.11.08 LCD TV구조를 좀더 설명해드리면 패널과 백라이트로 나눌 수 있는데. 패널은 영상을 띠우지만 발광능력이 없어서 백라이트를 끄면 영상이 하나도 안보입니다. 백라이트를 켜야지 영상이 보이죠. 백라이트가 LED냐 CCFL이냐로 LED TV인지 아닌지 구분합니다. Backlight에 쓰이는 조명도 각자의 색온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백라이트 램프를 쓰냐에 따라서 색감도 바뀝니다. 고가의 램프를 쓰면 동일패널이라도 높은 색재현율을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실제 LCD TV의 전력 소비의 80%는 백라이트 조명에서 소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