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풀잎반

구즉 마을 수업 - 다섯번째 이야기 🏡❤️

작성자풀잎ෆ 신혜지|작성시간26.06.17|조회수42 목록 댓글 0

오늘은 마을 학교의 다섯번째 수업하는날이랍니다🏡

먼저, 선생님께 인사를 드리고

오늘 함께 나눠볼 이야기는 보물에 대한 이야기였는데요🪎

(“보물” 하자 금, 은, 보석, 목걸이 등 다양힌 이야기를 들려주던
풀잎이들이랍니다☺️)

그중 오늘은 우리동네에 있는 보물을 찾아보러 출발~~!🏡

지난 시간에 배웠던 금고동애서 보물을 볼 수 있었답니다🔎

바로~! 국가 지정 문화재로 지정되기도 한
나신걸이라는 분의 한글편지랍니다📖

어머니, 자녀, 부인에 대한 그리움이 담겨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우리마을을 지켜주는 수호신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마을의 수호신으로는 휴먼시아 아파트 안에 위치한
무려 500살이나 되는 바구니 둥구나무가있답니다🌳

둥구나무에 지내는 목신제의 과정을
이번주 토요일 5시에 엿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 풀잎이들이 해볼 활동은~?!

나의 소원이 담긴 둥구나무 예쁘게 꾸며주기🌳

과연 풀잎이들은 둥구나무에게 어떤 소원을 빌었을까요~><

시장 놀이를 위해 화폐에 대해 알아본 풀잎이들,
🍃오늘의 언어전달은 ‘화폐는 무엇일까?’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