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풀잎반

⭐️단오에는 무엇을 할까요~?❤️

작성자풀잎ෆ 신혜지|작성시간26.06.19|조회수46 목록 댓글 2

⭐️음력 5월 5일 단오를 맞이하여
우리 풀잎이들은무엇을 했을까요?⭐️

먼저 단오책을 함께 읽어보며 📖
단오날 어떤 활동을 하는지, 어떤 음식을 먹는지 알아보았어요!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창포물에 머리감기

옛날 사람들은 창포물에 머리를 감으면
머리결이 고와진다고 믿었다고 해요

머리감기전 찰칵📸

치과진료로 조금 늦은 예인이도 찰칵📸❤️

우리가 감을 창포물, 이사장님께서 자연놀이터에서
창포를 따다주셨답니다🏡

창포물의 색깔은 어떨까요~?!

냄새도 킁킁~><
(보리차 냄새가 난다고해요🤣)

창포물은 완성~!

이번엔 그냥 창포의 냄새도 맡아보고,

시원~ 한 창포물에 머리를 퐁당~💦

뾰족 머리 완성⭐️

귀여운 양갈래머리도 소화하는 풀잎이들❤️

처녀귀신이 좋다는 나은이랍니다🤣

❤️

2:8 머리가 된 한결이😆

양머리에 서로의 머리를 보며 꺄르륵 웃는 풀잎이들이었답니다❤️

<한솔 미용실>💇‍♂️

~풀잎이들을 위해 오픈한 한솔미용실~

옛날부터 단오날에 튼튼한 나무에서 그네를 사람들을 떠올리며
그네를 타러 놀이터로 출발~!

여름의 시작 단오날이지만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열심히 발을 굴러 그네를 타는 풀잎이들의 표정이 너무너무 귀여웠답니다❤️

이제 풀잎이들이 가장 기대하던 씨름을 하러 출발~~!

출전준비를 끝낸 비장한 표정의 풀잎이들😆

힘이 제일 쎈 형님반답게 바로 넘어지는 친구가 없이 한참을
서로의 띠를 잡고 씨름하던 풀잎이들의 실력에 모두 깜짝
놀랐답니다👀

<여자 예선>


<남자 예선>


<여자 준결승>


<여자 결승>


풀잎반 여자친구들의 우승자는 두구두구~~!

🎉바로!!! 나은이였답니다🎉

<남자 준결승>


<남자 결승>


풀잎반 남자친구들의 우승자는 두구두구~~!

🎉바로!!! 휘준이였답니다🎉

비록 황소는 없지만 그래도 너무 행복해보이는
나은이외 휘준이같죠~><

마지막으로 해볼 활동은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부채 꾸미기>🪭

어제 브로콜리로 물감을 톡톡!! 나무 숲을 만들어준 풀잎이들
🌳

하트 숲안에 예쁘게 글씨도 쓰고,

부채텍에 달아줄 부분에 내이름을 예쁘게 적어주면

나만의 단오부채 완성🪭⭐️

하원할 시간이 되자 머리를 만져보며
머릿결이 정말 좋아진것 같다는 풀잎이들,

숫자 5가 2번 겹치는 단오, 일년중 좋은 기운이 가장
많은 날이라고 한답니다~! 🍀

좋은 기운들과 함께 풀잎이들과 행복한 저녁,
행복한 연휴보내세요💕

🍃오늘의 언어전달는 ‘5월 5일은 단오날’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슬반유도헌,풀잎반유주헌엄마 | 작성시간 26.06.20 뿌듯해보이는 아이들이 참 이뻐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 작성자풀잎반 이나은아빠 | 작성시간 26.06.21 단오날 뜻깊은 활동을 했네요~ 씨름은 꼭 1등 안해도되는데... 😅 그래도 좋아하는 나은이였습니다ㅎㅎ 고생많으셨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