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꽃잎반

한국의 명절, 단오❤️

작성자꽃잎 박가현|작성시간26.06.19|조회수42 목록 댓글 2

오늘은 음력 5월 5일, 한국의 큰 명절 중 하나인 단오입니다 :)
오늘 꽃잎이들과 단오가 무엇인지, 단오엔 무엇을 하는지 알아보고
직접 즐겨보는 하루였답니다❤️

단오는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맞이하기 위해 몸과 마음을 단단히 준비하던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전통 명절입니다.
우리 꽃잎이들도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멋진 부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청경채를 이용해 장미 꽃잎을 만들어주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잎도 만들어주었답니다 :)

꽃잎이들의 부채 어떤가요~??

다음은 꽃잎이들 가장 좋아하는 그네타기!
그네를 높이 올리면서 한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했다고 합니다 :)

다음은 창포물에 머리감기!!
창포물로 머리를 감으며 한해의 액운을 물리치며 건강을 기원했다고 합니다 :)

숲 체험을 다녀온 직후라 아이들의 머리에서 땀이 삐질삐질 떨어졌는데
시원한 창포물로 머리를 감으니 "선생님 얼음 넣었어요??, 으어~시원하다~"라며 좋아하던 꽃잎이들입니다 🌸

마지막은 꽃잎이들이 가장 기대하던 씨름놀이!!
친구 띠를 조심히 잡고 서로 다치지 않게 조심조심~

그래서 오늘의 승자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태율이와 하은이!!!
6세가 되면서 확실히 힘보다 요령을 쓸 줄 알더라구요~
태율이, 하은이 모두 축하해!!!

단오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던 조상들의 마음처럼, 우리 꽃잎반 가족 모두 더위에 지치지 않고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

오늘의 언어전달
단 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꽃잎반 태율엄마 | 작성시간 26.06.19 오늘 여러가지 활동으로 고생많으셨겠어요
    즐거운시간 감사합니다❣️🙏🏻
  • 작성자꽃잎반 진하은엄마 | 작성시간 26.06.19 오모오모~저 사실 게시물 확인하기전까지 반신반의 했었는데!!!!!대애박~~하은이가 여자부 우승이라니...정말 신기하네요!!!!!!야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