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면접시험...// 나의 대답

작성자굿 나잇(춘천-남)|작성시간26.06.22|조회수18 목록 댓글 9



정모땜시 답글을 빼먹어서 ㅋ

나의 대답은
대충 다음과 같았다

"면접관님께서는
저희들에게
"칠전팔기"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모두에게 하셨습니다

설마 그 사자성어의 뜻,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째는 일어난다"라는...
그 뜻을 알고 있는지 물어보신 건 아니시겠지요?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 첫발을 내딛는 저희들에게
사회생활과 직장생활 중엔 뜻하지 않는 시련에 부딪혀 좌절할까 봐 염려하시고

어떤 고난과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설사 그 어려움이 줄줄이 닥치더라도
젊음의 용기와 패기로 맞서고
결코 포기하지 않는 젊은이가 되라는
가르침을 주시기 위해서...

이 질문을 하신 것 같으신데
제 말이 맞으신지요?"
(역질문성 대답에 의외라는 듯... 놀란 표정 )



저는 그렇게 알아들었고
사회의 첫 관문에서 귀하신 가르침 받았습니다
깊이 명심하고
면접관님의 그 가르침에 감사드립니다"

면접관은
호탕하게 웃으시며
" 역시 부산기계공고 학생은 다르구먼요,
지난달 국제기능올림픽대회가 귀하의 학교에서 열렸었지요? 자랑스러웠지요?"

"네~~ 자랑스럽습니다 ,
하지만 그건 우리 학교가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열렸고 우리나라의 자랑입니다 "


이하생략...


이 대답으로 면접에서 최우수로 ㅋ
(후일 인사담당 과장에게 들었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달무리 (대구 걸) | 작성시간 03:45 new 영특 하십니다
    센스짱 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굿 나잇(춘천-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6:36 new 순발력이 쫌 ㅋ
  • 답댓글 작성자달무리 (대구 걸) | 작성시간 06:37 new 굿 나잇(춘천-남) 
    키 큰 사람들이
    조금 느리긴 하죠?
    하하하하 푸하하하
  • 작성자솔명 (전남 , 여) | 작성시간 06:17 new 타고난 영재이셨던듯 합니다~^^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굿 나잇(춘천-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6:36 new 걍 촌늠 이지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