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그림,유머

[스크랩] 인간은 선택의 연속일 뿐이다

작성자수정볼|작성시간26.06.22|조회수16 목록 댓글 2

=인간은 선택의 연속일 뿐이다=
  
우리는 살면서 
수없이 많은 선태과 결단을 내린다.

프랑스 철학자인 사르트르는 
'인생은 B와 D 사이의 C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기기도 했다. 
즉 태어나서(Birth)죽을 때까지(Death) 
수많은 선택(Choice)이 존재한다는 그런 의미이다.

인생을 살면서 
사랑의 시작과 끝은 어쨌든 내 선택이다.

누군가의 탓으로 돌린다면 
당장은 마음이 편할지 몰라도 계속되면 
불평만 남을 뿐이다.
 
인생은 내 의지로 선택하고
책임을 진다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즉 내가 내린 선택이가져온 결과를 
후회 없이 받아들이는 태도가 중요한 것이다.

한 번 선택한 것에 손익을 따지거나, 
잡지 못한 것을 아쉬워 하지말고 
지금 이 순간 자신의 선택을 충분히 즐기라는 것이다.

어떤 것을 얻는다는 것은 
한편 무엇을 잃는 것이다. 
달리 생각하면 무엇을 잃을 때는 
어떤 것을 새로 얻는 것이기도 한 것이다.

떠나버린 사랑은 새로운 만남을 예비한다. 
내 사랑이 행복이든 아니든 
그 모든 과정과 결과가 내 선택이었음을 인정하자.

ㅡ '뇌는 0.1초 만에 사랑에 빠진다  중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자연 | 작성시간 26.06.22 new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계정혜 | 작성시간 26.06.22 new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