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에서 다시 살아난 사람들의 이야기 (미국 의학박사 '모리스 '롤링스')

작성자이구원|작성시간12.12.27|조회수70 목록 댓글 0

죽음에서 다시 살아난 사람들의 이야기  (미국 의학박사 '모리스 '롤링스')

 

 

* 모리스 S. 롤링스 (약력)

 

 조지 워싱턴대학 의학부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 진단센터와 차타누가 지역병원의 심장질환 전문가인 모리스 롤링스 박사는 육군과 해군에 복무했으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제97종합병원의 심장학과 과장이 되었다.

그후 그는 마샬, 부래들리, 패튼, 미국 대통령이 되기 전의 드와이트 아이젠하워가 소속되었던 미국 국방성 합동 참모 본부의 전담 의사로 승격되어 일을 했다.

 

롤링스 박사는 갑작스런 죽음에서 환자를 소생시키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 심장 협회의 전국 교수단의 일원이다. 그는 현재 차타누가에 있는 테네시 대학 의과대 임상학부의 조교수이고 세계심장혈관 질환 위원회의 회원이다.

 

그는 테네시 주의 미국 심장학 대학에서 총장을 지낸바 있으며, 테네시주 다이아그나스틱(Diagnostic) 병원의 내과 특히 심장혈관질환의 전문의이자 응급소생술의 국제적인 권위자로, 그 지역의 지역 긴급 구조 위원회의 창립자이고, 심장 연명 프로그램 강사이면서 또한 미국 외과 의사회, 심장학 협회, 흉곽 전문의사 협회의 회원이다.

 

 * 죽음은 끝이 아닙니다. 죽음은 영원의 시작입니다. (미국 의학박사 '모리스 롤링스')

 

많은 사람이 '죽으면 그것으로 끝'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죽음은 존재의 끝이 아닙니다.  이 사실은 성경뿐 아니라 현대의학으로도 증명이 됩니다. 

롤링스 박사는 평생을 의사로 일해왔고 거의 매일 죽음을 목격했습니다.

 

그러나 죽음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는 죽음 이후의 경험에 대해서도 믿지 않았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꿈이거나 환상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던 1977년 어느날이었습니다. 그가 근무하고 있는 병원에 조지아주 라파옛에 사는 48세 된 우체부 찰리 맥케익이라는 사람이 입원했습니다. 동료의사 팸 찰스워드가 그 환자의 심전도 검사를 하는 도중 갑자기 찰리에게 심장마비가 일어났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찰리는 자기 심장이 멎었다는 사실도 모른 채 이러쿵저러쿵 얘기를 계속했습니다.

그렇게 4~5초가 지나자 찰리는 갑자기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마치 뭘 몰라서 질문이라도 하나 하겠다는 듯한 표정을 짓더니 눈을 뒤집고 그대로 까무러쳤습니다. 즉시 간호사 하나가 달려들어 '생명의 키스'라 불리는 '구강 대 구강 인공호흡'을 실시했습니다. 그 사이 다른 간호사는 정맥주사를 준비했습니다.

 

모리스 롤링스는 그의 심장을 정상으로 뛰게하기 위하여 심장조율기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찰리가 비명을 지르며 소리쳤습니다. "멈추지 말아! 난 지금 지옥에 있어! 지옥에 있다고!" 모리스 롤링스는 환자가 환각을 보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받아넘겼습니다. "당신은 계속 지옥과 씨름하시오. 나는 지금 당신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바쁘오!" 그런데 이런 일은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대개 환자들은 고통 때문에"그만 눌러요. 갈비뼈를 부러뜨릴 참이오"하고 의사에게 항의하기 마련입니다. 왜냐하면 흉부압박맛사지는 때론 환자의 갈비뼈를 부러뜨릴 정도로 극심한 고통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쩐 일인지 그 사람은 필사적으로 돌아오고 싶어했습니다. 이상하게 생각한 롤링스 박사가 그의 가슴을 두드리면서 "당신은 어째서 내가 멈추는 것을 원하지 않소"하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그는 "나는 지옥에 있소"하고 소리쳤습니다. "지옥으로 가게 될까봐 무서워한다는 뜻이군" 박사의 말에 그는 "아니오, 나는 지금 지옥에 있소. 나를 가게 하지 마시오. 제발 나를 보내지 마시오. 내 말 이해 못하겠소?

 

나는 지옥에 있소. 당신이 소생법을 멈출 때마다 나는 다시 지옥에 간단 말이오. 제발 나를 지옥에 다시 보내지 말아주시오!"라고 소리쳤습니다.

 

모리스 롤링스는 지금까지 죽음에 다가가는 많은 환자들의 항변을 무시해왔습니다. 그러나 이 환자는 매우 심각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는 그 환자의 얼굴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지난 25년 동안 사람의 얼굴에서 그토록 무서워하는 모습을 본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의 얼굴은 공포에 질려있었고 평생 그토록 무서워하는 얼굴 모습을 본적이 없을 정도로 그렇게 두려워하는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그는 서둘러 환자를 살리려는 노력을 계속했습니다. 그때 갑자기 환자가 "내가 어떻게 하면 지옥에서 나갈 수 있소."하고 공포에 질려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는 기도를 해보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말해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이번에는 자신을 위해 기도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당황한 박사는 "나는 목사가 아니오"라고 투덜대며 대답했습니다. 그러다가 간호사들의 따가운 눈총에 밀려 그는 마지못해 기도문을 선창했습니다.

 

"따라서 해요.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 "저를 지옥에서 구해주십시오" "만약 제가 다시 산다면 당신을 위해서 살겠습니다." 그 환자는 이 기도를 필사적으로 따라했습니다. 그러자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그는 진정되었고 곧 정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그 환자의 방에 갔을 때 그 환자는 성경을 구입해서 읽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실화이며, 모리스 롤링스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죽음에 관하여 의사로서가 아니라 한 인간으로서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죽음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다음 두가지 방법으로 죽음에 관해 연구하였습니다.

 

첫째로, 병원에서 임상적인 죽음을 경험한 사람들을 찾아가 그들의 경험담을 듣고 이들을 서로 비교 연구하였습니다. 그 결과 그는 그들의 경험이 서로 매우 유사하고 일정한 공통점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평소에 두세 사람이 유사한 꿈을 꾸는 것은 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죽음에서 살아난 많은 환자들이 본질적으로 같고 연속적인 꿈을 꾸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그 환자들은 우리와 똑같이 분별력이 있는 사람들로서, 모두가 자신들의 경험을 꿈이 아닌 현실로 확신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들의 경험이 꿈이 아니라 실제라는 결론을 내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둘째로, 세계 여러 종교들의 경전을 구해서 읽고 서로 비교해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는 유대교의 율법과 탈무드, 회교도의 경전 코란, 옛 인도의 성전 베다, 우파니샤드, 힌두교의 브라만, 조로아스터교의 경전과 주석서인 젠드아베스타, 공자의 어록, 자이나교의 아가마, 불교의 불경, 일본의 신도 고지키, 노자가 제창한 도교, 논어를 포함한 많은 종교의 신성한 책들의 많은 이론들을 열심히 비교하고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그는 한 책이 죽었다 살아난 환자들의 죽음 후의 경험을 가장 잘 묘사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책은 바로 기독교의 성경이었습니다.

 

(창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2:7)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요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그래서 본래 기독교인이 아니었던 그는 연구가 끝난 이후 독실한 기독교인이 되었습니다. 이로 보건대 성경에 나오는 천국과 지옥(교회)에 대한 이야기는 결코 비 실제적인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사실을 묘사한 것입니다.

 

 

트라이언 에드워드라는 사람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옥은 너무 늦게 본 진실이다. 제때에 할 일을 경홀히 여기고 후회하는 곳이다."

 

여러분이여, 이 사실을 너무 늦게 깨닫게 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천국과 지옥이 존재한다는 것을 믿으십시오. 그래서 모두 다 지옥을 면하고 천국을 기업으로 받게 되시길 바랍니다.

 

 * 전형적인 육체 이탈의 경우

 

 죽어 가는 사람들은 대개 그 직전에 기절한다. 혹은 통증이 없어지는 듯한 하며 의식이 점점 흐려져 간다. 방안에 있는 가족과 간호원이 분주히 움직이며 의사를 찿는 소리도 들린다.

그리고 의사의 사망선고 하는 소리가 들린다. 그런데 자기는 이미 육체밖에 나와 그들이 주고 받는 대화내용도 모두 듣고 있었다는 것이다.

그 증거는 그가 깨어난 후 그 방안에서 있었던 일과 대화 내용을 모두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기가 죽었다고는 믿어지지 않으며 쾌적한 기분이다. 그 육체는 말하자면 속 빈 껍데기이며 마치 자기와는 아무 상관이 없는 다른 사람의 시신 같았다는 것이다. 이런 묘한 상태에 익숙해지면서 자기가 전혀 새로운 몸을 갖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 새로운 몸이 현실처럼 느켜진다. 그는 허상이 아니다. 예전처럼 보고 느끼고 생각할 수가 있다

 

육체에서의 분리는 어느 터널을 지나는 것 같거나, 우주 로켓이 공중에서 분리되듯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밖에 튀어나와 있다는 것이다. 그 후 그는 어느 광명자의 존재자, 또는 엄위한 존재자 앞에 서는 체험을 한다.

 

그리고 그의 일생이 마치 심판에 대비하는 듯 순식간에 모조리 재현된다. 나쁜 경험을 고백하는 사람들은 불의 바다를 끼고 신음하는 사람들을 만났다고 한다. 그 공포는 말로 형용할 수 없으며 생각하기도 싫다는 것이다.

 

 영혼은 육체 밖으로 나가서도 존재하고 있고 영혼은 육체와 똑 같은 신체 감각을 갖고 있는데 육체의 감각보다도 더 예민하다는 것 등 현대의 사후 생 경험은 오래 전부터 전해온 ‘티베트의 사자(死者)의 책’의 기록과 매우 흡사하다.

 

 영혼은 심판을 받고 그 사람에 합당한 운명을 따라야만 하는데, 그가 생전에 행한 일들과 언동까지도 하나도 남김없이 “천사들과 심판자 앞에서 밝혀진다. 대낮처럼 청명한 빛 속에서 말이다...그러므로 이 세상에서 숨기고 감추었던 모든 일들이 사후에 들통 안 나는 것은 하나도 없는 것 같다는 것이다”

 

 즐거웠던 경험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그들은 얼마전까지 그렇게도 고통스러웠던 통증도 죽음에 대한 공포도 사라지고 쾌적한 기분으로 다시는 앓는 것이나 죽는 일도 없을 것 같았다는 것이다.

 

 * 황홀한 천국을 경험한 경우

 

 ···별안간 가슴의 통증에서 해방되었다. 그리고 평화로운 기분이다. 자기 육체에서 이탈 후 두둥실 떠돌며 잠시 방안에서 머물다가 그 다음은 새로운 차원으로 옮겨간다는 것은 어느 보고에도 공통되는 것 같다.

 

어떤 환자는 알 수 없는 흑암의 존재들에게 끌려가는 무서운 경험을 호소하지만, 어떤 사람은 빛의 천사 또는 사랑이 넘치는 존재에게 이끌려 황금빌딩과 수정같이 맑은 도로, 아름다운 동산과 같은 곳을 방문하는 경험을 말한다.

 

그리고 거룩한 빛의 존재자 앞에 섰다는 것이다.

신앙이 두터운 그리스도인들은 그 빛이 예수 그리스도라고 믿고, 천상의 빛에 휩싸인 거룩한 분은 하나님이심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드와이트 무디의 경우」는 죽음의 상념과 죽음의 경험 그 자체를 동시에 나타내는 예의 하나이다. 그는 예수교사상 최대의 복음선교사의 한 사람이다.

 

무디는 1899년 죽음이 임박했다. 12월 22일 금요일 아침 그의 아들 윌은 복도 건너편에 아버지의 방에서 무디가 중얼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대지가 물러간다 내 눈 앞에 하늘이 열려있다”고. 그때 월은 아버지의 방으로 달려갔다.

 

 무디는 말하기를 “이것은 꿈이 아니다. 월 정말 아름답다. 정말 황홀하구나! 만일 이것이 죽음이라면 무엇이 두려울 것이 있겠느냐. 하나님이 나를 부르고 있다. 나는 가야만 한다” 그리고 나서 무디는 의식을 잃어 갔다. 고통을 호소하지도 않고 정말 행복하다고 하면서 의식이 끊어졌다.

 

 주치의가 구명 노력을 하자 다시 살아나 자기가 이 세상 바깥에 갔다 왔노라고 말했다. “나는 천국의 문 앞에 갔는데 그곳은 말할 수 없을 만큼 멋지고 아름다운 곳이며 애들도 만났다”고 말했다...

무디는 이렇게 말한 후 영원한 내세로 갈 신호를 받고, “무엇으로도 나를 더 이상 잡아둘 수 없다. 마차가 방안에 와 있다”고 말하며 밝은 천국으로의 기대에 안겨서 숨져갔다.

  

 미세스D는 회복 후 그녀가 죽어있는 동안에 본 일을 기술했다. 찬란한 밝은 빛에 휩싸인 예수 그리스도, 그녀의 죽은 남편등 친지들을 만났다. 그녀는 하늘 나라에 머물러 있고 싶었는데, 예수께서 그녀가 돌아가서 다른 사람들에게 천국이 있음을 알리도록 보냈노라고 말했다

 

그 후 그녀는 의사(롤링스)를 전화로 불러 자기는 하늘나라에 가서 그곳에 머물기를 원하니 “이번에는 내가 다시 살아나도록 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천국은 이 세상에서 사는 것보다 얼마나 평안하고 좋은지 천국을 한번 경험해 본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다시 돌아오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천국을 직접 체험한바 있는 바울사도(성경에 나오는 사람)는 내가 세상을 떠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있는 것이 더 좋겠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빌1:23) “내가 그 둘 사이에 끼었으니 차라리 세상을 떠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있는 것이 훨씬 더 좋은 일이라 그렇게 하고 싶으나”

  (고후12:1~2;4)) “무익하나마 내가 부득불 자랑하노니 주의 환상과 계시를 말하리라,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사람을 아노니 그는 십사 년 전에 셋째 하늘에 이끌려 간 자라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모르거니와 하나님은 아시느니라)

,그가 낙원으로 이끌려 가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말을 들었으니 사람이 가히 이르지 못할 말이로다”

 

··· 천사는 번쩍이는 건물과 아름다운 나무가 있는 동화 같은 도시의 길 위에 나를 내려놓았다. 도처에 아름다운 빛이 가득했다. 그 빛은 불타는 듯 현란했으나 눈을 가려야 할 만큼 강한 것은 아니었다. 황홀한 그 자체였다.

 

 * 무서운 지옥을 경험한 경우(오레곤의 기적)

 

 「토마스 웰치」는 그의 소책자 ‘오레곤의 놀라운 기적’ 속에서 매우 희한한 경험을 기술하고 있다.

‘불의 호수’를 보았다는 것이다. 그는 당시 미국 오레곤 주(州)의 어느 목재회사에서 일하고 있었다. 웰치는 댐 위에 걸려 있는 교각을 건너가야 했다. 그 앞에 제재소가 있는데 교각은 댐의 수면에서 55피트나 높은 곳에 있었다.

 

나는 별안간 교각에서 발을 헛디뎌 수심 10피트의 연못 속에 떨어졌다. 벌목장에서 통나무를 운반하여 이 연못에 떨어뜨리는 화물열차의 운전대에 앉았던 기관사가 삐죽 삐죽 나온 나무 끝에 부딪치면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많은 사람이 내 시체 수색에 동원되어 1시간만에 건져 올렸다. 그동안 나는 이승에선 이미 죽은 몸이었으나 다른 세계에서 살고 있었다.

  내가 생각나는 것은 교각의 가장자리에서 떨어졌다는 것뿐이다. 그리고 다음으로 기억나는 것은 내가 불의 호수의 기슭에서 있었다는 것이다. 성경계시록에 나온다는 ‘불과 유황으로 타는 연못’ 바로 그것이었다

 

나는 이 세상을 떠나 있던 1시간 동안에 내가 본 것, 일어난 것을 구석구석까지 기억하고 있다. 나는 이 육체 속에 살고 있는 동안에 배운 것 이상의 것을 육체에서 유리되어 있던 이 한 시간 동안에 배웠다. 나는 불타는 연못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었다. 나는 많은 사람들을 그곳에서 보았는데

 

이 몰골 송연한 광경을 믿을 수 없다는 듯 곤혹과 낭패의 애처로운 표정들이었다.

 

그곳의 광경은 너무도 무서운 것이어서 말로써는 이루 표현할 길이 없었다. 도망칠 방법도 없으며 하나님의 은혜가 없으며 벗어날 구멍이 없는 감옥과 같은 곳이라 느껴졌다. 그래서 나는 혼자서 독백했다.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을 알았더라면 무슨 수를 써서든 이곳에 오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을 텐데...”

그러나 나는 지금 이런 곳에 와 있다. 얼마나 두려운 일인가!

 

 -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다.-

   「웰치」가 불의 호수 옆에서 절망하고 있는데, 한 남자가 내 앞으로 오고 있는 것이 보였다. 그가 누구인지 곧 알 수 있었다. 그는 평소에 주위 사람들로부터 자주 들어온 예수 그분이셨다. 그 분이 심판의 사슬에 매인 영혼들이 신음하고 있는 이 감옥 속에 오셔서 나의 곁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었다.

 

“나는 그 분이 내 쪽을 돌아다 봐 주기만 하면 나는 이 무서운 곳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만 같았다.”그러나 나에게는 그분의 시선을 끌 아무런 힘도 없었다. 그는 내 곁을 지나갔다. 내 쪽으로 눈을 돌리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더욱 절망하고 있는데 내 시야에서 사라지기 직전에 머리를 돌려 나를 보아주신 것이다. 그것만으로 충분했다.

그 후 몇 초 동안에 나는 나의 육체 속으로 돌아오고 있었다. 마치 먼 곳에 갔다가 집안에 들어오는 것 같이! 눈뜨기 직전에 나는 내가 기숙하고 있는 ‘브로케 집’의 사람들이 기도하고 있는 소리를 들었다.

 

“하나님이여 토마스 웰치를 데려가지 말아 주세요. 그는 아직 구원받지 못하고 있습니다.라고!”

 

브로케 집 사람들이 평소에 여러번 전도했는데도 그는 예수를 믿지 않고 미루다가 사고를 당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기에 “하나님이여 이 사람은 아직 구원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구원 받기전에 데려가지 말아 주세요.”라고 애절하게 기도했던 것입니다.

 영혼생명이 있음을 아는 기독교인들이기에 구원 받지 못하고 떠나 가는 친지들을 보고 안타까워 부르짖는 기도이지요.

 

그럴 때 지옥불 앞에까지 가서 벌벌 떨고 있는 영혼에게도 예수님께서는 구원의 기회를 허락하시고 있음을 봅니다. 우리도 믿지 않고 무서운 지옥에 떨어져 가는 친지와 이웃을 위해 끝까지 전도하며 중보기도를 아끼지 맙시다. 간절한 기도는 절대 헛되지 않습니다.

  나 웰치는 불의 호수가 있음을 보았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가 영원히 살아 계신 것을 알고 있다. 왜냐면 나는 불의 호수도 보았고 또 예수님도 보았으니까 그리고 나를 위해 기도해주는 사람들이 있었던 것을 나는 감사한다. 그리고 기도의 위력이 그렇게 큰 가도 나는 생각하게 되었다.

 

그 후 곧 구급차가 도착하여 포트랜드의 사마리탄 병원으로 나를 실어갔다. 그 곳에서 나는 4일간 성령님과 은밀한 대화를 할 수 있었다. 내가 하나님의 뜻을 물었을 때 하나님께서는, “나는 네가 본 것, 그리고 네가 어떻게 해서 되살아났는지 세상 사람들에게 알리기 바란다”고 말씀하셨다.

 

* 마귀가 정말 있습니까? (마귀와 귀신은 실재하는 악의 영체들이랍니다)

 

 마귀(타락한 천사)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피조물로서 창조주인 하나님의 법을 무시하고 하늘에서 쫓겨난 교만한 천사장(루시퍼)을 우두머리로 하여 그를 따르던 천사들이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겔28:15) “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더니 마침내 네게서 불의가 드러났도다,

 

(사14:12~13;15)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내 자리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앉으리라,

그러나 이제 네가 스올 곧 구덩이 맨 밑에 떨어짐을 당하리로다.”

 

(유:6) “또 자기 지위를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 처소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까지 영원한 결박으로 흑암에 가두셨으며”

마귀(사단,귀신)는 신접한 점쟁이들을 통해서 돌아가신 조상의 영으로 가장하여 나타나서는 자기가 진짜 조상의 영인양 집안 형편을 자세히 밝히고 엄포를 놓거나 미혹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그 모두가 조상의 목소리까지도 능히 흉내 낼 수 있는 귀신들의 속임수를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영의 세계 일정한 장소, 천국 아니면 지옥에 들어간 조상의 영들은 절대 이 지상의 자손들의 집에 올 수 없답니다.

 

마귀는 사람들에게 병을 가져다주고 우리 자녀들에게 여러 가지 나쁜 생각을 넣어 주기도 하며 사람들의 심령을 사로잡아 번민케도 하고, 죄의 길로 유혹하거나 악으로 충동질하여 우리 자녀들을 범죄케도 하는 악의 영체들이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의 이름으로 예배를 드리고 찬송하며 살아가는 가정에는 귀신들도 무서워서 들어올 수가 없는 것이지요. 그러나 점을 치고 굿을하며 우상숭배들로 귀신들을 불러들이거나 방임하고 있는 가정에는 그들이 들어와 머물기 때문에 여러 가지 고통을 당할 수 밖에 없답니다.

우리는 우리의 자녀들과 가정을 그들의 악한 미혹과 심령적 지배로부터 지키기 위하여서도 예수님의 권세 안에 들어와야 합니다.

마귀(하나님의 피조물)들은 사람보다 휠씬 힘이 강하고 재주가 있지만 예수님의 권세 앞에서는 꼼짝도 못합니다.

 

(벧전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찿나니,

 

(약4:7)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사44:6)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

 

(히1:10) " 또 주여 태초에 주께서 땅의 기초를 두셨으며 하늘도 주의 손으로 지으신 바라 " 

 

하지만, 하나님께서 마지막 때가 되면 인류를 미혹하여 저주와 고통 속으로 몰아 넣은 마귀를 잡아서 아래 성경 말씀대로 유황 불 못에 던져 넣습니다.

 

(계20:1~3)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의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의 손에 가지고 하늘로부터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탄이라 잡아서 천 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넣어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는데 그 후에는 반드시 잠깐 놓이리라.”

 

(계20:10) “또 그들을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 조상을 위한 제사문제?

(장손으로서 집안의 제사를 모셔야 하는데 교회에 나가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묻는 똑 같은 질문이지요. 저도 예수님 믿기 시작할 때 당한 어려움 중의 하나였기에 여러분들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양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제기 할 수 있는 의문이기도 하지요.

 

그러나 조상의 영혼이 자손들의 집에 올 수 없다는 이 영의 세계의 진리를 이해할 수만 있다면 그 문제도 어렵지 않게 풀릴 수 있답니다.

조상의 영혼은 영의 세계 일정한 장소, 즉 천국 아니면 지옥에 한번 들어가면 후손들이 살고 있는 집에 왔다갔다 하지 못한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눅16:26) “그 뿐 아니라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텅이가 놓여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갈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라”

 

진짜 부모님의 영이 오신다면 왜 제사를 지내지 말라고 금하시겠습니까? 그러나 그것은 마귀에게 미혹되어 하나님의 법을 어기고 우상(헛것)에게 절하는 마귀의 속임수에 넘어 가고있기 때문이지요.

 

제사에 대해서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고전10:20) “무릇 이방인이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예배)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가 되기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진짜 생명은 육신 속에 있는 영혼임을 사람들에게 깨닫게 하고 인식시켜 주기 위해서 못하게 하고 있는 줄로 압니다.

 

우리 주위에서 활동하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을 보호하는 수호 천사들과 타락한 천사인 마귀(사단)와 그의 졸개 귀신들 뿐이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히1:14) “모든 천사들은 섬기는 영으로서 구원 받을 상속자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

  

 

 "성경" 구입처: 전국 가까운 기독교 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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