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원펀맨자료 †::

(뒷북) 2018/05/21 저녁 8시 30분 133화 작화 방송 일부

작성자지옥의 후부키|작성시간18.07.28|조회수503 목록 댓글 1




뭐 오로치는 이번에 작화 예가 많이 만들어져서 어느 정도 스탭들에게 부탁할 수 있어졌지만요, 하지만 말이죠, 커다란 것이라는 건....음..... 하지만 지네장로 때도 부탁해서 그리게 했으니 (스탭들이) 그릴 수 있어지겠지?


커다란 것이란 힘들지요. 연기라던가, 불이라던가... 망토에 불이 붙어서 불의 망토가 되어 버렸으니까. 그게 또 어려울테니까요. 뭐 이번 기회에 연습시켜볼까?


뭔가 인간 사이즈의... 모닥불의 불과 대화재의 불은 다르잖아요? 그런 부분 다르게 그리던가 하는 것 등 부탁하지 않으면 안되니까... 그 부분이죠. 그 부분을 좀 연습 시켜야죠.


불과 연기와 물 같은 것이 어떤 식으로 움직이는지, 사이즈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 그것에 따라 박력이 다르니까요. 그걸 보여주냐 안보여주느냐에 따라... 스케일 감각으로 이어지는 것이니까....


아 그렇죠. ONE선생님의 트윗이 줄어든 것 같죠. 뭐 바쁘신 것이겠죠.


무술 대회 때 그랬었죠. ONE선생님도 그런 질문 많이 받으셨죠. "지금 전개는 ONE선생님이 원작 그리고 계신가요?"하는... (one선생님이) "예 그렇습니다. 그게 원작가가 할 일이니까요"라고 대답하시고. 지당한 말씀이셨죠.


"시마모토 선생님의 아오이 호노오(푸른 불꽃)에서 신타니 카오루 선생님이 '원작이 오기 전에 맘대로 그려버리면 되는거야'라고 하는 게 충격이었습니다ㅋㅋ"
뭐 그건 신타니 카오루 선생님도 재밌는 이야기 그릴 수 있는 분이니까. 저는 무리겠지요. 그것 보다도 제가 '스스로 생각한 사이타마 그려보세요'라는 소리 들으면 '싫은데요? 그런 가짜 그리고 싶지 않네요' 할 것 같네요.


아이디어 제안 정도라던가, 아이디어 제안이랑 약간 콘티 스스로 짜서 ONE선생님 체크 받고 대사 고치거나 하는 것 정도는 있지만요.


처음부터 전부 스스로 그려서 "원펀맨 이옵니다~"하는 것은 하지도 않을 것이고 하고 싶지도 않네요. 그런 것 모두들 읽고 싶지 않을 테고 우선 제가 읽고 싶지 않네요.


제 아이디어를 내고 싶다는 욕구는 물론 있습니다만, 배틀 연출이라던가 그런 부분에서 상당히 제 맘대로 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창작면에서의 욕구불만 같은 것은 전혀 쌓일 일이 없죠.


낙서 4컷만화... 그것도 일단 체크는 받고 있습니다만, 뭐 그런 것 정도라면 가끔씩....ㅋㅋㅋ 이 방송에서는 꽤 제맘대로... 뭐라 할까요, 제노데렐라 라던가요 헤헤헤헤.... 상당히 폭주하고 있습니다만, 그걸 공식으로 그릴 일은 없을 거라 생각하네요. 공식입니다! 하고 세상에 내보낼 일은 없으니까...




이것때문에 기다리게 해놓은 일거리가 잔뜩 있어서요... 점프 전시회라던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카페에산다 | 작성시간 18.07.29 新谷かおる를 언급하다니......초 대선배 아닌가요? 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