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

가끔은 삶이 아프고 외롭게 할 때

작성자(韓羅)백옥당|작성시간26.06.19|조회수12 목록 댓글 0


가끔은 삶이 아프고 외롭게 할 때 


참지 말아라 그러면 미음의 병 된다
아니 된다 생각되면 즉시 마음 돌려라

한번 아닌 일은 끝까지 아니더라 요행을 바라지 마라
세상에 요행이란 글자가 참 무서운 것이더라

아프냐 그럼 아픈 만큼 더 열심히 살아라
세상에는 너보다 
훨씬 큰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단다

이 세상에 안 아픈 사람들은 없단다
그 아픔을 어떻게 이겨 나가는가는 자신에게 달려있다

아픔도 슬픔도 꼭 필요하기에 신이 우리에게 
부여했을지도 그저 살아있음에 누릴 수 있는 지상 최대의
선물이라고 생각 하자

이 선물을 곱게 받아들여 잘 이겨 나가자
매일 멀쩡한 날씨라면 얼마나 덥겠느냐
시원한 소낙비도 무더운 여름엔 꼭 필요하듯 
아픔, 슬픔, 고독, 외로움, 이런 것도 삶의 꼭 필요한 선물 이더라

사연 없는 사람 없고 아픔 없는 사람 없다
힘들 거들 우리 쉬어서 가자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