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가 퇴근하고 돌아왔길래 다시한번 물어봤습니다. 나마잇쵸~ 잇쵸아가리~ 노미야에서 사용한다고 하네요.
옛날에 일본어 처음 시작할때 여기서 일본어 많은 도움 받고, 지금 이렇게 일본에 와서 살고 있습니다.
누굴 가르치러 들어 온게 아니구요. 내가 도움 받은만큼 도움을 주기위해 들어온겁니다. 일본 박사님은 누굴 가르치러 드는게 문제
인거 같네요.
여긴 도움을 주고 받는 곳입니다. 내가 틀리고 모르는게 있으면 일본박사님이 가르쳐줄수도 있는거구요. 어설프게 가르치려 하지 말라는말. 유학가서 공부하란말. 그런말은 여기서 할말이 아닌거 같네요. 그건 님의 일본어 실력을 자랑 하려는 것으로 밖에 안들리구요.
그리고 충고 한마디. 당신의 생각을 정답인것처럼 말하는것은 가장 위험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와이프도 그러더군요 자기가 듣지 않았다고. 그런 표현 없다고 단정하는것처럼 위험한 말이 어디있냐구요.
자기가 자격증 필요없다고. 남한테도 쓸데없이 따지 말라는말. 그런말 어떻게 여기서 그렇게 쉽게 하시는지..
그리고 여기와서 초급 분들에게 일본식 일어를 사용하라고 강조하는건 무리인거 아닙니까.?
한국식 일어는 못알아 듣는다구요? 다 알아 듣습니다. 한국어 조금 하는 외국인 문법이고 뭐고 다 틀려도
무슨말 하는지 다 알아듣습니다. 처음엔 그렇게 배웁니다. 한국식 일어로. 그것이 점점 일본식 일어로 바뀌어가는 거구요.
전 도움을 드리려고 한것이지 가르치려든것은 아닙니다. 음 계속 여기서 많은 분들과 이야기 하고 싶었는데..
별로 다시 오고싶지가 않네요.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확성기 작성시간 09.09.19 사람도 여러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너무 개의치 마세요..특히 온라인에서는요....
-
작성자야레야레 작성시간 09.09.19 이분 회원 탈퇴하셨음... ㅠ.ㅜ
-
작성자astrogene 작성시간 09.09.20 밑에 박사님 댓글 읽어봤는데..... 댓글말투가 좀 기분상하게 하시는 말투는 맞는거 같네요.
-
작성자삐지미 작성시간 09.09.21 1丁을 물어봤던 회원입니다... 질문에 답해주신 개더리님과 일본박사님... 서로에게 안좋은 일이 발생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네요...
-
작성자yjjjang 작성시간 09.09.21 아 진짜 한국사람은 이럴때 같이 소주 한잔 해야되는데... 참 아쉽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