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2인분)
필수 재료
우엉(17cm=50g), 다시마물(⅓컵)
*Tip.
다시마물은 물(⅓컵)에
다시마 1장(5×5cm)를 10분간 담갔다가
건져서 만들어요.
선택 재료
현미밥(2공기)
*Tip.
현미가 맞지 않는 아토피도 있으니
쌀밥을 사용해도 좋아요.
양념장
설탕(0.3)+간장(1.5)+청주(0.5)
양념
올리고당(0.5), 참기름(0.3)

1. 우엉은 칼로 긁어
껍질을 벗긴 뒤 잘게 다지고,

2. 냄비에 물을 붓고 끓으면
우엉을 넣고 1분 정도 데쳐 물을 따라 버리고,

3. 우엉에
양념장과 다시마물(⅓컵)을 넣어
약한 불에서 조리고,
[설탕(0.3)+간장(1.5)+청주(0.5)]

4. 물기 없이 조려지면
불을 끄고 올리고당(0.5)을 넣고
2분 정도 더 조리고,

5. 현미밥에 조린 우엉과
참기름(0.3)을 넣어 섞고 둥글게 빚어 마무리.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