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웰빙요리음식

우엉조림 현미주먹밥

작성자최정학|작성시간15.01.30|조회수32 목록 댓글 0

재료(2인분)
필수 재료

우엉(17cm=50g), 다시마물(⅓컵)

*Tip.
다시마물은 물(⅓컵)에

다시마 1장(5×5cm)를 10분간 담갔다가

건져서 만들어요.

선택 재료
현미밥(2공기)

*Tip.
현미가 맞지 않는 아토피도 있으니

쌀밥을 사용해도 좋아요.

양념장
설탕(0.3)+간장(1.5)+청주(0.5)

양념
올리고당(0.5), 참기름(0.3)


1. 우엉은 칼로 긁어

껍질을 벗긴 뒤 잘게 다지고,


2. 냄비에 물을 붓고 끓으면

우엉을 넣고 1분 정도 데쳐 물을 따라 버리고,


3. 우엉에

양념장과 다시마물(⅓컵)을 넣어

약한 불에서 조리고,
[설탕(0.3)+간장(1.5)+청주(0.5)]


4. 물기 없이 조려지면

불을 끄고 올리고당(0.5)을 넣고

2분 정도 더 조리고,


5. 현미밥에 조린 우엉과

참기름(0.3)을 넣어 섞고 둥글게 빚어 마무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