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체질의학

[스크랩] 8체질 의학 지식 7--정력가 수양체질

작성자작약|작성시간14.01.18|조회수504 목록 댓글 0

 

신장기능이 가장 좋고  췌장기능이 제일 약한체질(신장기능이 이상 항진된 체질)

겉이 따뜻하고 속이 차가운 체질

 

특징

대표적인 특징은 변비이다. 그런데 몸이 차기 때문에 괞찮다. 사실은 변비가 아니다.

3일, 5일, 10일에 한번 변을 봐도 괞찮다. 변비 때문에 고통스러워하지도 않는다.

한의학 같은 것에 아주 취미가 없다. 서양의학을 해야한다.

소설을 잘 쓰고, 사무를 잘 보고, 아무리 급한 사람이 와서 급하게 재촉해도 느긋하다.

아주 차근 차근이 한다. 의심이 많고, 완벽하다, 회계사 체질,치밀하고 곰꼼한 성격,

회게장부를 맡기면 검토할 필요가 없다.

성질급한 토양체질이 만들어 놓은 일을 뒷 처리할 사람이다.

 

외모

몸매가 아주 곱고 아름답다. 미녀가 많다. 곱게 생긴 남자

상,하체의 균형이 잘 잡혀있으면서도, 몸이 단단하고 날렵하며, 동작이 민첩하여 운동에 재질이 있는 체형이다. 이마는 약간 나오고 이목구비가 크지 않으면서 잘짜여져 있어 용모가 오밀조밀하고 피부가 부드럽고 땀이 적으며 걸음걸이가 안정되어 자연스럽고 얌전한 편이다.

 

성격

말을 굉장히 이쁘게 할려고 노력한다.의심이 많다.

수식어를 많이 사용한다. 수식어를 많이 사용하니 말이 길다. 모양 내는 것을 좋아한다.

절대로 화를 내지 않는다.글씨를 예쁘게 쓰려고 노력한다.

화를 잘 안내니 속을 알 수 없는 체질이 수양체질이다. 하얀구두 신기를 좋아한다.

구색 맞추기를 좋아한다. 환경을 중요시 한다.

겉 체온은 높은 편이고, 차가운 곳을 좋아하고, 성욕이 강하다. 성격이 내성적이고 소극적이고, 겉으로는 부드럽고 겸손한 듯 하나 마음 속은 강인하고 조직적이고 치밀한 면이있다.

복수심이 강하고 외나무 다리의 승패를 하는 결단력이 있고, 조직적이며, 사무적이어서 남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하는 성품이며 지나치면 아첨도 잘 하며, 질투심이 강하고 마음이 다소 편협해서

한번 꽁하면 응어리지고 남에게는 인색한 면도있다.

자기의 이익을 위해서는 최선을 다하기 때문에 지조를 버릴 수도 있어 기회를 엿보는 성품이있다.

의심이 많기 때문에 신앙을 갖는 다든가, 사람의 말을 믿는 것이 매우 어려운 사람이다.

 

병증

일사병에 잘 걸린다. 초등학교때 운동장에서 조회하는데 쓰러지는 아이가 수양체질이다.

수양체질 변비에 대추가 좋고 메실 엑기스로 변비가 풀린다.(사실은 변비가 아니다)

땀이 적다, 땀을 흘리면 피곤하다. 땀을 흘리는 것이 나쁘다. 설사는 중병이다,

-생각한 것을 또 생각하고 생각하여 의심을 잘 하는 경향이있다. 그러므로 생각이 너무 많을 때는

소화불량과 위산 과다증이 생기는 체질이며 두통과 어지러움도 잘 오고 담을 내면 면역성이 떨어지고 건강할 때는 땀이 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땀을 많이 흘리면 몸이 쇠약해 지는 체질

 

음식

수양체질은 음식을 천천히 먹는다.빨리 먹으면 소화가 안된다. 찬 음식을 싫어한다.

좋은 음식-보신탕, 삼게탕, 닭고기,오렌지, 뱀탕, 오리고기

나쁜 음식-찬음식이 않좋다(돼지고기등등)--다른 체질 보다 속이 제일 차다.

 

운동,직업--운동은 기계체조(양학선), 높은곳에서도 무서워 하지 않고 중심을 잘 잡는다.

고층 빌딩에서 줄 매달아 작업하는 사람들이 이 체질이다. 연예인이 많다.

고 박정희 대통령이 수양체질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8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한국 민간 의술 연구회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