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미루어 두었던 작업중에 세번째인 리모컨 작업입니다
요즘 차는 스마트키가 있어서 편하지만~ 이때의 우리 각그리는 리모컨 따위는 없는 클래식 그자체였지요~
해서 쬐금이라도 편해보고자~ 문열림/ 닫힘/ 트렁크오픈 딱 요세가지만 되는 아주 저렴한 경보기를 하나 구입해서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경보기는 한 15년전쯤? 매직카골드였나? 그거 달아보고는 이번이 오랜만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워낙 간단한 작업인지라~ 잼나게 작업했어요~~
도어 왼쪽 하단부의 배선 하네스에서 트렁크배선과 문열림 닫힌 엑츄레다로 가는 배선을 연결해줍니다~~
깜빡이선은 키뭉치 배선에서 따오고요~~
상시전원선은 휴즈박스 후미등휴즈에서 따왔어요~~ 접지는 다들 아시는 철판에....^^
뭐....항상 작업할때는 전기테이프로 마감을....혹시나 따라 하실분들은...저처럼 대충 하지마시고 마감을 튼튼하게 해주세요~~^^
이렇게 대략 설치를 완료하고~ 테스트해보니~~ 넘 잘 되네요~~ 이차가 당신 고급이었던것이 확실히 뜯어보면 느껴져요~~
문짝속에 도어모터를 따로 설치 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나 편하고 좋습니다~~^^
이렇게 제차 키에도 리모컨이 달리게 되었네요~~ 스피커도 바꾸려했지만....늦은일을 마치고 작업하니...벌써 새벽이라....담번으로 또 미루고 이번 작업을 마무리한후 차를 고이~~전용 주차장으로 모셔놨어요~~^^
하루하루 까페에서 정보를 얻어서 업그레이드하는 기쁨이 얼마나 큰지 다시한번 까페에 자료를 올려주시는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다들 안전운전하시고~ 즐건하루 보내세요~~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바람의아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5 네 편하긴 해요~~ 근데...어두운곳에서 키 구멍 찾는 것이 생각보다는 어려워서요~ 또 키로 여기저기 넣어보다 기스도 날것같기도 하고 그래서 한번 해봤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ㅃ 도리 작성시간 26.06.05 바람의아들 각그랜져는 키 구멍에 불이 들어오는 기능이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바람의아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6 ㅃ 도리 그건 어떤때 불이 들어오는지요? 어릴때 아버지께서 몰던 각그랜져v6는 초록색 불이 밤에 들어왔던 기억이 있는데...제차도 기능이 있을까요? 있다면 또 살려봐야죠~!~
-
작성자경주각할비 작성시간 26.06.05 브레이크 클러치 패달고무반대로바꾸새요골고루달개요
-
답댓글 작성자바람의아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5 와~ 생각지도 못한 셈세함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그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