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가톨릭 알기

[오늘의성인축일]♥ 7월 20일·오늘의 성인 ▷ "성 아폴리나리스"/ 베드로의 제자, 주교, 순교자

작성자아타시 한|작성시간18.07.20|조회수317 목록 댓글 0

▶성 아폴리나리스 베드로의 제자, 주교, 순교자(7.20)◀

△ 성인 아폴리나리스 (Apollinaris)


1. 가톨릭 굿 뉴-스 성인록 ▷

성인: 아폴리나리스 (Apollinaris)
축일: 7월 20일
신분: 베드로의 제자, 주교, 순교자
활동지역: 라벤나(Ravenna)
활동연도: +1/2세기경?

♧♧♧♧ T ♧♧♧♧ T ♧♧♧♧
성인설명 :

• 성 아폴리나리스의 이름은 이탈리아의 라벤나 근교에 있는 산 아폴리나리스 인 클라세(San Apollinaris in Classe) 대성전의 묘비명 때문에 잘 알려져 있는데, 그에 따르면 그는 초대교회의 순교자 중 한 사람이었던 같다.
그러나 그가 언제 순교했는지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고, 단지 1세기경으로 추정할 뿐이다.
그에 대해 언급한 최초의 문헌은 라벤나의 주교였던 성 베드로 크리솔로구스(Petrus Chrysologus, 7월 30일)의 “설교집” 128장이다.

· 그는 안티오키아에서 태어난 것으로 여겨지나 그에 대한 기록이 거의 남아 있지 않아 언제 주교가 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다만 7세기에 기록된 행전에 의하면 사도 베드로(Petrus)에 의해 라벤나의 초대주교로 임명되었다고 한다.
그는 라벤나의 초대주교로서 약 26년 동안 주교직을 수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성 모자와 라벤나의 성 아플리닏리스(Apollinaris, 좌)와 이집트의 성 안토닝ㄹ(Antonius, 우)


· 전설에 따르면, 그는 여러 기적을 행하였으며 설교로 많은 사람들을 개종시켰고 우상숭배자들에게 엄격했다고 한다.
박해자들로부터 혹독한 폭행을 당해 거의 죽을 뻔 했다가 살아난 뒤에도 계속해서 라벤나 근교에서 복음을 전하던 그는 다시 체포되어 모진 고문을 받고 7월 23일 순교하였다.

△ 성인 아폴리나리스 (Apollinaris)

· 그의 축일은 현 로마 가톨릭 전례력에서 7월 20일(이전 7월 23일)로 변경하여 경축하고 있다.


ㅡㅡTㅡ ♥ㅡTㅡㅡ

2. 한국재속프란치스코회 성인록 ▷
< 7월20일 성 아폴리나리오(아폴로나리스) 순교자 >
......... (안젤라 | 2010.07.16 Ud.)

▷ 축일:7월20일(7월23일)
< 성 아폴리나리오(아폴로나리스) 주교 순교자 >

- Sant" Apollinare di Ravenna Vescovo e martire
- St. APOLLINARIS
-( 라벤나의 성 아폴리나리오 주교 순교자
- 성 아폴로나리스)

- Born: Antioch, Turkey
- Died: run through with a sword c.79 at Ravenna, Italy;
relics at the Benedictine abbey of Classe,
Ravenna and in Saint Lambert"s church, Düsseldorf, Germany
circa II-III secolo
(- 출생: 터키 안티옥에서,
- 사망: 이탈리아 라벤나 (Ravenna)에서 79년경 검/칼로 순교함; 라벤나와 독일 뒤셀도르프의 성 람벨트 성당, 크라세의 베네딕토 회 수도원에 뭍힘, 2~3세기경 )

- Apollinare = sacro ad Apollo, dal latino
(- 아폴리나리오 = 신성한 아폴로, ☜ 라틴어에서)

* 注: 위(한역韓譯/ '18.7.20 -아타시 韓)

• 아폴리나리오 성인은 베드로 사도에 의해 이탈리아 라벤나 지역에 파견되어
그곳 교회를 창립한 초대 주교로 알려져 있으며,
병자를 고쳐 주기도 하고, 죽은 소녀를 살리기도 하였다는 기적 이야기들이 전해집니다.

성인은 자신의 눈부신 전교 활동으로 이교도들에게 적대감을 샀고,
때마침 로마 교회에 대한 박해가 일어나자 그곳 제관들에게 붙잡혀 총독에게 압송되었습니다.

배교를 요구하는 총독에게 혹독한 형벌을 받고도 상처를 입지 않은 아폴리나리오 성인은
다른 지방으로 추방되었고, 그곳에서도 전교 활동을 전개하다가 또다시 박해를 받았습니다.

성인은 라벤나에 다시 들어가 전교 활동을 펼쳤는데 결국 발각되어, 병사들에게 매를 맞아 선종하였습니다.

(가톨릭홈에서)

• 성 아폴리나리스의 이름은 라벤나 도시 근교에 있는
산 아폴리나리스 인 클라세(San Apollinaris in Classe) 대성당 때문에 잘 알려져 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안티오키아(Antiochia)에서 태어난 사도 베드로(Petrus)의 제자로서
이탈리아 라벤나의 초대주교였고, 또 이 지방의 첫 번째 순교자로 높은 공경을 받아왔다.

그러나 그에 대한 자료들이 남아 있지 않다. 심지어는 순교 사실조차 확인하지 못하고 있다.

(가톨릭홈 성인전에서)

♬시편1편


https://youtu.be/UPcOcT-8RCc

ㅡㅡ끝.ㅡㅡ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