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을 하면 운이 좋아진다."
인정을 베푸는 것은
남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를 위해서입니다.
타인에게 인정을 베풀면
그 일은 돌고 돌아서
나를 위한 일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속담의 진짜 뜻은 '자신을 위한 일이니
계속 타인에게 친절을 베푸세요.'입니다.
즉 남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면
운이 좋아진다는 의미지요.
"남에게 베풀면 그 공은 반드시
나에게 돌아온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선행하면 운이 좋아집니다.
나눔이 손해 보는 적이 없고,
베품이 가로막는 적이 없습니다.
남에게 퍼주다가
망한 사람은 없습니다.
저 혼자 쌓다가
망한 사람은 많습니다.
내가 잘되는 것은
작게 잘되는 것이고,
나를 통해
남이 잘되는 것은
크게 잘되는 것입니다.
- 설오스님 '오늘의 법문'에서 -
<출처: '법등사 티벳문화원카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