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재무회계 수험상담

세무사 / 2차 / 유예때 학병할 생각인데 수험상담

작성자세무회계 김기동|작성시간26.06.19|조회수85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선생님 올해 세무사 1차를 합격한 학생입니다. 수험관련 몇가지 질문 사항이 있어 글씁니다.

-현재 상황
저는 27살 남자이고 군대 전역 후 대학교를 입학했습니다작년 1학기까지 학교를 다니고 (3학년 1학기)
세무사 1차 시험을 위해 1년 휴학 후 올해 2학기에 한학기(12학점 ,회계과목)를 복학하며 유예를 준비할 생각입니다

- 현재 학습상태 (회계학 1부)
(1) 중급회계
작년 기본강의, 심화강의를 들었고 오류수정, 현금흐름표 ,고급회계를 제외한 모든 범위를 학습했습니다
객관식은 버린부분과 제외한 전범위를 10회이상 풀었고
연습서는 버린부분과 2차유예 표시가 있는 문제를 제외하고는 4-5회독 정도 했습니다

(2) 원가관리회계
표준원가파트를 제외한 전범위를 학습했고 연습서는 강의없이 혼자 풀고 있습니다

-향후 학습계획
(1) 현재~ 9월 말
1) 세법학과 세무회계 유예강의 끊어놓은것을 모두 듣고 연습서릉 무한 회독할 예정입니다.
2) 중급회계와 원가관리회계의 가장 최신강의를 수강하고 연습서를 무한 회독할 예정입미다.

(2) 10~12월 말
1) 재무 원가 세무회계 세법학을 3.5 : 2: 3 : 1.5 비율로 공부할 예정입니다
2) 학과 수업은 1) 방식에 시험 하루전에 짐깐 가미하는 식으로 할 예정입니다

(3) 1월~유예시험
재무 원가는 강의 없이 , 세무회계 세법학은 학원 커리큘럼을 따라갈 예정입니다

- 질문
(1) 위 학습계획은 괜찮은지 괜찮지 않다면 어떤 방식으로 수정해야하는지
(2) 27년 중급회계 기준서 개정 후 올해 유예강의와 내년 유예강의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지
(3) 고급회계는 유예강의에 있는정도만 수강해도 되는지 아니면 따로 세무사용 기본강의를 수강해야 하는지

마지막으로 선생님 덕분에 비교적 빠르게 1차를 붙을 수 있었고 회계를 정말 재밌게 배울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재밌고 유익한 수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