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재무회계워크북 17-5/ 주당이익/ 주당이익/ 배당결의일이 보고기간 후사건이여서 반영하는 것인가요

작성자원더원더|작성시간16.09.08|조회수151 목록 댓글 1

주당 이익이에서 비누적적 우선주 배당의 경우 


'당해 회계기간과 관련하여 결의된 배당금을 비용으로 간주' 한다고 배웠습니다. 


그런데 당해 회계기간과 관련한 배당 결의는 다음년도 2월 정도에 이루어질 텐데, 


연도말에 그 값을 알 수 있다는 것이 궁금합니다. 


혹시 앞에서 배웠던 


'무상증자 등이 보고기간 후와 재무제표의 발행이 승인된 날 사이에 발생한 경우에도 당기와 


표시되는 과거기간의 주당이익을 새로운 유통보통주식수에 근거하여 재계산하여 공시 ' 


문장과 관련된 내용일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16.09.08 그런데 당해 회계기간과 관련한 배당 결의는 다음년도 2월 정도에 이루어질 텐데, 연도말에 그 값을 알 수 있다는 것이 궁금합니다. ---> 실무적으로는 연도말에 알수 없죠.. 그래서 주총에서 결의된 우선주배당금은 다음연도의 주당이익에서 차감합니다. 하지만 시험문제에서는 모두 안다라고 나오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