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중급회계(27년 개정추록)/ 3장 3절 포괄손익계산서의 표시/ 3-34/ 리스부채/ 운용리스와 금융리스의 손익범주

작성자현금주의가 좋다|작성시간26.06.09|조회수32 목록 댓글 1

리스이용자는 금융리스든 운용리스든 분개가 똑같이 감가상각비와 이자비용이 나옵니다.

 

이자비는 금융리스, 운용리스 따지지 않고 모두 재무범주 손익인 것이 확실한데

 

감가비는 금융리스에서 발생한 것이면 재무범주, 운용리스에서 발생한 것이면 영업범주인가요?

아니면 금융리스나 운용리스나 모두 사용권자산이라는 영업용 자산에서 감가비가 발생했으니 둘 다 영업범주인가요?

손익을 이제 5개 범주로 나누니 엄청 복잡해졌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26.06.09 금융리스나 운용리스나 모두 사용권자산이라는 영업용 자산에서 감가비가 발생했으니 둘 다 영업범주인가요? ---> 리스이용자의 사용권자산 감가비용은 모두 영업범주입니다. 단 사용권자산이 전대리스된 투자부동산으로 분류되면, 손익은 모두 투자범주가 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