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중급회계 / 유형자산 / 6-65 ~ 73 / 재평가잉여금 / 재평가모형 손상 순서

작성자황조롱이|작성시간26.06.10|조회수54 목록 댓글 3

안녕하세요 선생님

 

1. 재평가 모형의 손상 환입시 순서를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가상각 > 재평가 > 손상차손 환입인지... 그럼 분개는 어찌해야할지 여쭤보고싶습니다.

 

더불어 선생님께서는 재평가모형은 상각후원가를 한도로 하지 않고 공정가치만큼 환입을 다시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1년말 공정가치 10,000원 회수가능가치 9,000원으로 손상차손누계약 1,000원 발생

2년말 재평가시 공정가치 12,000원 회수가능액 11,500원이라면

 

재평가에 따른 재평가 잉여금 2,000원에 손상환입 500원을 인식하면 되는걸까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26.06.11 감가상각 > 재평가 > 손상차손 환입 ---> "감가상각 > 손상환입 > 재평가" 이렇게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워크북에 관련 내용 그대로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26.06.11 그리고, 이 상황은 동일한 질문글이 많이 있습니다. 핵심단어로 검색해보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26.06.11 두번째 질문은 02년의 감가상각비가 나와 있지 않아서 답변할수 없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