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회계/연결회계/워크북 25-25/종속기업 투자식과 관계기업 투자주식/ 연결 지배력 상실 후 지분법 적용시 내부거래 연속성
작성자이성빈작성시간26.06.07조회수85 목록 댓글 2제목에 아래의 제목양식을 복사한 후 글을 올려주세요..고급회계 / 질문챕터 제목 / 질문내용 페이지 / 관련계정과목 / 질문내용 구체적 요약
강사님 안녕하세요
워크북에는 연결 단계적 처분후 지배력 o x 상황에 따른 처리법만 있어 질문드립니다
종속기업 투자 주식을 처분하여 유의적 영향력을 보유하게 되어 연결-> 지분법 회계처리로 변경되는 경우
1. 변경 되는 시점에서 종속 자본과 순자산차이를 이용해 지분법을 새로 시작한다( 이전 순자산 차이. 미실현 이익 리셋)
2. 이전에 있던 순자산 차이 미실현 이익 등을 그대로 승계하여 지분법이익을 구한다
두가지 방법중 어떤방법이 옳은 것인가요?
그리고 만약 2번이 옳은 방법인 경우
연결시 하향 내부거래로 조정하던 미실현 이익들을 지분법 논리에 맞춰 모두 관계기업 당기순이익에서 반영하여 지분법이익으로 반영하는것인가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김기동 작성시간 26.06.08 변경 되는 시점에서 종속 자본과 순자산차이를 이용해 지분법을 새로 시작한다( 이전 순자산 차이. 미실현 이익 리셋) ---> 이겁니다.
-
작성자김기동 작성시간 26.06.08 게시판에 동일한 질문이 많이 있습니다. 글을 올리기 전에 관련된 “핵심단어”나 문제풀이 과정의 “숫자”를 이용해서 검색해보고, 기존 유사한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때만 글을 올려주세요. 최근에 질문 글이 내가 처리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조금만 배려해주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