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회계 / 사업결합과 합병회계 / 6-31 / 3차년도 말 이익잉여금 시기 질문
3차년도 말 내부거래제거의 회계처리를 보면
이익잉여금(x2말) 100 ㅣ 감가상각비(x3년) 50
유형자산처분이익(x3년) 50
으로 분개가 되어있는데, 제가 이해한 관점으로는 이익잉여금은 3년에도 여전히 x1말로 표기해야하는게 아닌가요?
미실현손익이 발생한시점은 x1년이고, 그것을 나누어서 실현시키는 관점에서 보면
이익잉여금의 본질은 1년것을 고정으로 두고 그것을 회계처리하는게 맞는것같은데
왜 전기의 이익잉여금으로 처리되는지가 궁금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