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고급회계(7판) / 사업결합과 합병회계 / 6-31 / 3차년도 말 이익잉여금 시기 질문

작성자아리나리|작성시간26.06.09|조회수14 목록 댓글 1

 고급회계 / 사업결합과 합병회계 / 6-31 / 3차년도 말 이익잉여금 시기 질문

 

3차년도 말 내부거래제거의 회계처리를 보면

 

이익잉여금(x2말) 100 ㅣ 감가상각비(x3년) 50

                                      유형자산처분이익(x3년) 50

 

으로 분개가 되어있는데, 제가 이해한 관점으로는 이익잉여금은 3년에도 여전히 x1말로 표기해야하는게 아닌가요?

미실현손익이 발생한시점은 x1년이고, 그것을 나누어서 실현시키는 관점에서 보면 

이익잉여금의 본질은 1년것을 고정으로 두고 그것을 회계처리하는게 맞는것같은데 

왜 전기의 이익잉여금으로 처리되는지가 궁금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26.06.09 왜 전기의 이익잉여금으로 처리되는지가 궁금합니다. ---> 02년 말 기준 미실현 누적이익잉여금이기 때문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