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회계 / 4장 4절 영업권의 손상차손과 환입 / 4-55pg / 감가비 손상차손 / x1년도 감가상각을 하지 않는 이유
작성자최성우작성시간26.06.22조회수15 목록 댓글 0안녕하세요 선생님.
오늘자 강의 수강 후 질문 드립니다.
예제9번인데요, 제가 문제 문구 자체를 잘못 이해한 것일까요?
(1) 제시 자료가 x1말 기준의 장부가와 잔존내용연수이니
x1년도 상각을 하고 (건물에 400,000 기계에 200,000) 그 뒤에 회수가능액과 비교하여 손상을 잡아야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x2년도는 선상각 후손상(환입)으로 되는데, x1년은 왜 감가를 인식하지 않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