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회계연습 / 투자목적 금융자산/ 11-19 / FVOCI 채무상품 /총포괄이익을 구할 때 이자수익말고 표시이자만 더하는 이유
작성자안녕하시오와용작성시간26.03.18조회수43 목록 댓글 1이 와꾸로 풀때
총 ni이익을 구하라는 문제에선 이자수익(노란색)을 더하고
총포괄손익효과를 구하라는 문제에선 표시이자수익(파란색)을 더한다고 배웠습니다
X1을 기준으로 총포괄손익을 구할때 480,000-466,879를 더하는건 oci이익이라서인건 알겠는데
표시이자 30,000은 왜 더하는건가요? ni손익을 구할때는 이자수익을 더하고 총포괄을 구할땐 표시이자수익을 더하는 차이가 왜 생기는건지, 어떤 논리에 의한건지 궁금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