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회계사중급연습/차입원가자본화/5-15/순이자비용/이자비용과 순이자비용의 차이에 대한 이해

작성자흑백회계사|작성시간26.06.09|조회수35 목록 댓글 1

p5-10 기본문제2 물음3에서 순이자비용 관련 여러가지 질문글들을 보며 학습하다 선생님께서 남기신 

댓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우선 이 문제의 풀이를 저는 아래와 같이 풀이하였습니다.

따라서 만일 문제에서 순이자비용이 아닌 이자비용을 물어보았다면 이자수익 500원을 

제외하면 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https://m.cafe.daum.net/KDianS/WyHN/6846?searchView=Y

위 질문에 대한 댓글로 

순이자비용이 아닌 '이자비용'을 물어봤다고 가정한다면 기존 답안인 112,950에 이자수익 500만큼 더한 113,450이 되는 것으로 이해해도 될지 ---> 이렇게 이해하는 것 아닙니다.

이렇게 남겨주셨는데 저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이해하고 있어서 무엇이 잘못된 지점인지 여쭤보려고 질문드립니다!항상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26.06.10 차입원가 자본화 분개시에 일시투자수익인 이자수익에 대한 분개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이자수익을 차감한 순이자비용만 자본화하는 방식이 있으며, 이자수익과 이자비용을 모두 취소하면서 자본화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시투자수익이 있는 상태에서는 손익계산서에 남아있는 이자비용의 잔액을 물어볼수 없습니다. 이걸 물어보면 답이 두개가 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