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회계사 중급연습 / 유형자산과 투자부동산 / 연습서 5-56 물음3 / 유형자산 손상환입 / 손상환입 조건

작성자행복한회린이|작성시간26.06.09|조회수27 목록 댓글 2

안녕하세요, 문제 풀던 중 사소하지만 정리가 필요한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5-56 물음3에서 x1년말에 감가상각 후 (800,000) 공정가치까지 재평가(880,000)만 하고, 회수가능액900,000까지 환입하지 않은 이유는

 

해당 설비자산을 x1초에 취득해서 아직 손상차손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면 되는 건가요? 

다시말해 손상환입은 이전에 손상차손이 발생해야만 그 금액을 바탕으로 환입이 이루어진다고 보면 될까요?

 

항상 유익한 답변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26.06.10 손상차손은 저가법을 적용합니다. 해당 상황은 공정가치가 880,000이고, 회수가능액이 900,000이기에 손상차손 자체가 발생할수 없는 상황입니다.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26.06.10 설비자산을 x1초에 취득해서 아직 손상차손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면 되는 건가요? --> 당연하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