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계사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먼저 제가 아는대로 말해보자면
운용리스 제공자는 내용연수동안 운용리스자산을 감가상각합니다. 그리고 운용리스자산은 투자부동산입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운용리스자산을 감가상각하는 때는 투자부동산에 원가모형을 적용한다고 했을 때만이고, 15-63 의 문제 제일 하단처럼 투자부동산을 공정가치모형을 적용한다 했을 때는 감가상각을 하지 않고 평가손익만 인식하는 것일까요?
만약 그게 맞다면, 15-16 페이지 문제에서는 어느 단서를 보고 투자부동산에 원가모형을 적용한다고 눈치챌 수 있을까요?
부족한 질문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