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세무사 중급연습/투자목적금융자산/11-33,40/손상차손/금융자산 손상시와 재분류시 손상차손인식방법

작성자오냥코퐁|작성시간26.06.14|조회수62 목록 댓글 2

안녕하세요 선생님 !
1. 25년도 세무사 연습서입니다 11-40 응용문제 1번 물음1에서
금융자산이 손상되어 x1말에 손상차손을 인식할때 선생님 책에서 배운대로 , 손상되고 난 후의 미래 현금흐름 ( 문제에서 15,000 연금현가+ 350,000 단일현가)의 현재가치를 구해서 그 차액으로 손상차손을 항상 구했었는데,

다른 책 비슷한 문제에서는 손상된 차액부분 (문제에서 15,000 연금현가+ 150,000 단일현가) 을 손실 충당금 및 손상차손으로 구해서 제가 원래 하던 방식(기동쌤 연습서 방식)으로 하면 단수차이가 나더라고요
항상 단수가 100이하로 나왔었는데 오늘 푼 금융자산 손상차손 어떤 문제에서 단수차가 500정도 나와서 원래 하던방식으로 풀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다시 풀어봤는데도 저런 차이가 나왔는데 오타가 아닐까 싶어요 ㅠㅠ 아무튼 원래 하던방법 계속 써도 될까요?


2. 25년도 연습서 11-33 물음2번에서 FVPL->AC 재분류시에, 재분류일부터 손상차손을 인식해야 한다고 쓰여있는데
만약 문제에서처럼 재분류일 당일인 x2년 초 3200원이라는 단서가 없고 x1말 기대신용손실만 주어져 있는 문제라면 x1말의 기대신용손실을 x2초와 같다고 봐서 재분류일의 손상차손으로 인식해야 하나요? 아니면 재분류일 당일의 기대신용손실이 아니니 손충을 인식하면 안되는건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26.06.15 오타가 아닐까 싶어요 ㅠㅠ 아무튼 원래 하던방법 계속 써도 될까요? ---> 현가계수가 소수점 4째자리 까지 밖에 없으면, 반올림차이가 좀 크게 나옵니다. 이 부분은 신경 안써도 됩니다.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26.06.15 x1말 기대신용손실만 주어져 있는 문제라면 x1말의 기대신용손실을 x2초와 같다고 봐서 재분류일의 손상차손으로 인식해야 하나요? ----> 이렇게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거는 동일한 질문이 정말 많아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