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본문제5 물음1에서 원가모형의 손상과 손상환입 문제를 풀다가 손상과 환입에 대한 단서가 없을때 어떻게 적용할지 헷갈려서 정리해봤는데 아래와 같이 정리한게 맞을까요?
<유형자산 원가 모형>
1) 손상의 경우
손상의 징후가 있다--> 손상인식
손상의 징후에 대한 언급 없음--> 회수가능액<장부가액--> 손상인식
2) 환입의 경우
손상환입 징후가 있다(기인식 손상차손이 모두 환입, 일부 환입)--> 손상차손 환입(한도: 손상 전 상각후원가)
손상환입 징후에 대한 언급 없음--> 회수가능액>장부가액--> 손상차손 환입(한도: 손상 전 상각후원가)
여기서 기인식 손상차손이 일부만 환입되어도, 즉 손상이 아직 남아있어도 회수가능액이 장부가액보다 크기만 하면 환입할 수 있는게 맞나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