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사 중급 26 GS 3회 /복구충당부채 / 3회차 문제4 / 재평가모형일 때 복구충당부채/재평가 주기에 따른 유형자산 인식액
작성자마지막 기회작성시간26.06.21조회수78 목록 댓글 1안녕하세요 선생님 gs 3회 모두 현장에서 풀고 시험 직전에 다시 풀어보는 중인데 이해가 되지 않는게 있어 여쭈어봅니다
3년 말에 복구충당부채 의무가 없다가 생겼는데 이때 복구충당부채 금액이 늘어난만큼 구축물의 증가가 아닌 이유는
1. 재평가모형이어서 oci와 재평가손실로 처리
2. 재평가 주기인 2말 4말이 아닌 3말이라 구축물의 증가로 보지 않는다
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1번이라고 생각했는데 25년도 기출을 풀다보니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25년도 중급회계 기출 문제 1번에 물음 2의 2번 데이터센터에서 복구충당부채는 의무가 없다가 생겼는데 왜 건물의 증가로 보는 지 궁금합니다 저는 2말부터 유형자산에 대해 재평가모형을 적용하기로 한다고 되어 있지만 회계정책을 최초 적용한다는 언급이 없어서 재평가모형으로 소급 적용이라 복구충당부채도 재평가모형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 부분이 틀린 건 지 궁금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