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회계사고급연습 / 23장 연결기타사항 / 23-181 / 우선주NI/자본파트 하 우선주배당금과 연결파트 하 우선주NI합이 다른 이유

작성자엄마는 회계인|작성시간26.04.02|조회수223 목록 댓글 1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자본파트에서는 배당결의시 이익잉여금 재원으로 배당금을 계산하는 반면 연결파트에서 우선주 NI는 당기 NI를 재원으로 계산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결국 배당결의시까지 보통주 NI,우선주 NI의 합은 자본파트에서 구한 보통주배당금과 우선주배당금과 동일하다고 이해했습니다.

다만 누적적,참가적 우선주의 경우에는 이것이 성립하지 않는데 자본파트에서는 x2 배당 결의하지 않았으니까 보통주에도 1차 배당을 하지 않은 반면 연결파트에서는 x2 배당결의했다고 가정하므로 우선주에 1차 배당을 했으니 보통주에도 1차 배당을 가정함으로써 발생하는 차이인건가요?
즉, 배당결의시까지 보통주 NI,우선주 NI의 합은 자본파트에서 구한 보통주배당금과 우선주배당금과 동일하다고 이해하는 건 틀린 건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기동 | 작성시간 26.04.02 배당결의시까지 보통주 NI,우선주 NI의 합은 자본파트에서 구한 보통주배당금과 우선주배당금과 동일하다고 이해하는 건 틀린 건가요? ---> 논리적으로는 이게 맞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대하여 정확히 정리된 교재가 현재까지 없습니다. 그래서 여기까지는 시험문제에서 건드릴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