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했던 질문 다시 질문드립니다.
x1년 초에 지배가 종속을 2000 주고 100%취득
종속 순자산은 현금 2000이 전부라서 영업권은 0
기중에 지배가 종속에게 재고자산 원가 1000을 2000에 판매
재고자산은 외부로 판매 안 됐으면
x1 연결 당기순이익은 0
x2년 초에 지배가 종속 지분 전부를 2000원에 판매
여기 적힌 거 외에는 아무 거래 없다고 가정
그러면 x2년 종속처분손익은 1000이 되야하지 않나요?
이 질문 했었는데 지배력을 상실했기에 연결재무제표를 더이상 작성할 필요가 없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1. 저는 2025년 기출 문제3 물음3처럼 다른 종속기업도 가지고 있어서 계속 연결재무제표를 작성한다고 생각하고 질문을 했었는데 제대로 예시를 못 들었던 거 같습니다. 종속기업에 대한 지배력을 상실해도 다른기업을 지배하고 있어서 계속 연결재무제표를 직성한다면 처분이익 1000이 되는게 맞나요?
만약에 아니라면 미실현이익은 언제 실현되는걸로 봐야하나요?
(종속을 취득하기 전의 연결실체의 순자산이 현금 2000과 재고자산 1000 이 전부라고 가정하면
종속 처분 후 연결실체의 순자산은 현금 4000만 남아서 순자산이 1000 증가함)
2.그리고 저번 질문에 답변처럼 된다면 연습서 23-88 물음3은 답이 변경돼야 하는 건가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