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25회계사고급연습 /CH.23.연결회계// 관련계정과목 / 23-168/비누적적비참가적우선주배당배분

작성자Accountingmachine|작성시간26.06.20|조회수17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QNA를 통해 주당이익,우선주존재시 연결과 일반 자본파트에서 배운 배당 간의 논리가 다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논리를 유지한다고 했을때, X3년 당기순이익이 아닌 X2년 당기순이익에서 우선주지분에 5만원(자본금 *5%)이 배분돼야하는 게 아닌가하는 의문이 들어질문글을 쓰게 됐습니당 

 

주당이익 논리를 따르더라도 비누적적, 비참가적 우선주의 경우는 당해 회계연도에 배당 결의가 있어야 우선주에당기순이익을 배분할 수있을 것입니다. 

 

문제에서는 X3년에 결의가 됐다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X2년 당기순이익에 대해 결의된 것이라고 보는게일반적이지 않나용?? 보통 차기연도에전년도 이익에대한 배당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X2년 당기순이익을 보통주, 우선주 지분으로 나눠야 하는 게 맞지 않나해서 질문드려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