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계사님
연결문제를 풀다가 질문이 생겼습니다.
응용문제4번 강의에서 상향토지 관련하여 x2년말에는
이잉(B)도 0, 기포누(B)도 0이라고 하신 반면,
응용문제3번 하향토지 관련하여 x2년말에는
이잉(A)는 (20,000) 이고 기포누(A)는 20,000 이라고 판서해 주셨는데,
둘 간에 어떤 차이가 있어서 하나는 기말에 잔액이 있고, 하나는 없는 것인지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둘 다 토지재평가로 인한 처분손익을 조정하면서 생긴 것인데 왜 잔액 차이는 다른건가요?
(응용문제4에서 처분이익 100,000 제거하면서 재평가손실 30,000과 재평가잉여금 70,000 인식하는 것까지는 이해했습니다. )
항상 감사드립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