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별 말머리를 설정하신 후 제목에 질문하실 키워드 또는 교재 페이지를 적어주세요.
예시) [의사소통장애] 조음음운장애
[의사소통장애] 1권 57p
교수님 안녕하세요! 강의 수강 중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강의에서 '일정 시간 동안 누르고 있는 셀' 이라는 문장을 근거로 ㄴ의 답안이 시간 활성화 전략이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해당 프로그램이 단시간 내에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셀이 선택되는데 필요한 시간을 감지해서 유효한 시간과 무시해도 되는 시간을 찾아냅니다' 라는 문장을 통해 여과 활성화가 정답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제가 이해했을때
시간 활성화 전략은 사용자가 선택을 하기 전에 미리 '일정시간'을 정해두고, 사용자가 그 '일정시간' 만큼 접촉을 유지하고 있으면 선택이 되는 것
여과 활성화 전략은 프로그램이 수집한 정보(사용자가 선택한 시간들) 를 바탕으로 셀 선택에 필요한 유효시간과 무시해도 되는 시간을 구분해서 일정 시간동안 누른 셀은 선택되고 잠깐 스치듯 누른 시간은 선택되지 않은 활성화 방식이라고 이해했습니다.
제가 이해한 내용을 근거로 이 문제를 풀면 이 문제에서는 프로그램이 감지해서 시간을 찾아내는 것이니 여과활성화 전략에 더 가까운 것 같아서요..! 제가 어떤 부분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김은진 작성시간 26.06.15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가 해당 부분에 대해서 각론 관련된 교수님께 문의를 드렸고, 답변을 받았는데요.
결론적으로 선생님 말씀처럼 ‘평균 활성화 전략’으로 보는 것이 맞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문제에서 ‘단시간 내에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이 부분이 프로그램의 작동방식에 대한 키워드로, 단시간 동안 학생의 행동을 관찰하여 평균 시간을 스스로 감지하는 원리가 반영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반면 시간 활성화 작동 방식은 프로그램에 이미 고정된 일정 시간이 설정된 방식이므로 ’단기간 내에 프로그램의 판단‘이 들어가는 것을 기준으로 구분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강의 때 다시 한번 정정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