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벽우의 노래창고

비인부전(非人不傳)

작성자벽우|작성시간26.06.19|조회수39 목록 댓글 0

https://suno.com/s/9Q1MtapPZMRboYGQ

 

https://suno.com/s/IQ6vIoMndSmMdTFX

 

제목 : 비인부전(非人不傳) 

얼씨구 좋다!
에헤야 디야!
오늘도 한판 벌여보세
웃다 보면 속이 보인다!

비인부전이라 했는데
세상은 거꾸로 가네
제대로 된 큰 그릇은 없고
깜도 안 되는 것들만 득시글

얼씨구!
좋~다!

말로는 정의를 외치면서
속으론 제 잇속만 챙기네
국민 앞에 허리 굽히고
감투 쓰면 목이 빳빳하네

에헤야~
그 꼴 좋다!

선거철엔 머슴이라더니
끝나면 주인 행세라네
큰절하며 표를 달라더니
당선되니 얼굴도 못 보네

얼씨구!
좋다 좋다!

감투는 하늘 끝에 닿고
그릇은 종지만도 못하네
빈 수레가 더 요란하다고
큰소리만 천지를 흔드네

비인부전!
비인부전!
사람부터 먼저 되어라
덕이 없는 감투라면
벼슬도 짐이 되는 법

에헤야 디야!
정신 차려라!

높은 자린 높은 뜻으로
낮은 마음 품어야지
백성 등에 올라탄 자는
결국 바람에 떨어지리

얼씨구!
좋~다!

거짓말은 백 번 해도
진실 하나 못 이기네
눈 가리고 귀 막아도
민심은 속일 수 없네

비인부전!
비인부전!
사람다운 사람이 먼저다
감투보다 양심이 크고
권력보다 덕이 크다

얼씨구 절씨구!
한판 놀고 웃어보세
웃음 끝에 남는 한마디
사람이 먼저다!
사람이 먼저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