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레미콘에관련질문

작성자나의영웅| 작성시간04.04.21| 조회수230| 댓글 8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벽계수 작성시간04.04.21 유동화제...말씀하신거 같은데요...굳는속도를 지연시키는 지연제의 일종이라고 알고있습니다 강도에는 영향이 없다던데요? ^^;
  • 작성자 난리브루스(구일SK) 작성시간04.04.21 예. 흔히 펌프유도제라 표현합니다. 우리나라에 여러가지 제품이 생산중인것으로 있으나 그 어떤 제품도 검증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건설교통부에서 레미콘 차량에 콘크리트와 몰탈을 혼합적재하는 것은 물론 구조물에 타설도 하지 못하게끔 막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나온게 펌프유도제인데 제가 알기로 명확한
  • 작성자 난리브루스(구일SK) 작성시간04.04.21 데이터는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현장에서 특별히 펌프유도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몰탈을 사용하되 혼합적재는 금지하고 몰탈이 펌프카 배관을 빠져나오면 다시 레미콘 차량으로 회수하거나 별도의 호퍼에 담아서 폐기처분한다든지 하는 근거를 남기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 작성자 주피터 작성시간04.04.21 콘크리트 유도제에 대한 정확한 내용은 없구요. 업체에서 시험의뢰해서 받아놓은 성적서만 있져 유도제가 10층이상에서 사용하기가 좀 곤란해서 10층이 넘어가면 아직 몰탈을 쓰는곳이 많습니다. 아마도 현장에서 직접 시험을 해보셔야할거 같네요
  • 작성자 책을따를래?나를따를래?(행신SK) 작성시간04.04.21 몰탈을 사용하셔도 됩니다...단 콘크리트와 같이 실치는 못하죠...단순히 타설시 배관을 적셔주기만 합니다 몰탈이나 유도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밀어올릴 때 배관에 압이많이 걸려 파손우려가 있습니다..무거운것을 먼저 밀어버리거든요...일반 콘크리트를 몰탈없이 사용하면 골재만 밀어내게되죠..그럼 자바라쪽에 있는
  • 작성자 책을따를래?나를따를래?(행신SK) 작성시간04.04.21 사람은 죽을지도 몰라요...^^
  • 작성자 Concrete(SK 도곡) 작성시간04.04.22 죽기 시른데...........^^
  • 작성자 난리브루스(구일SK) 작성시간04.04.22 제 생각으론 일반콘크리트로만 밀었을 경우 100% 펌프카 배관이 막힐거 같습니다. 특히 12 정도 이하의 슬럼프라면...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