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에의 종류
오보에(Oboe)

두 장의 리드를 가진 고음 목관악기, 길이는 약70cm정도이며, 형태는 위로부터 아래로 갈수록 굵어지는 원뿔꼴이다. 보통 본체는 3부분으로 나뉜다.
1. 리드(double-Reed)
2. 윗관(upper-joint)
3. 아랫관(lower-joint)
4. 벨(bell)
오보에족에 속하는 악기로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것에 오보에 말고는 잉글리시혼밖에 없다
1. 잉글리시 호른(English horen)
오보에족의 일종으로 오보에 보다 5도 낮고, 보표상의 C(다)음을 연주하면 5도 아래의 F(바)가 울리는 F(다)조의 이조(移調)악기로서 다루어지고 있다. (길이는 약 81cm) 오보에와 다른점은 금속제로 된 크룩(crrok, 취구관)이 아치현으로 굴곡이 있고벨부분이 공모양으로 약간 볼록하고 끈으로 주자의 목에걸어 견지하는 것이다. 리드는 오보에의 리드보다 크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구조가 유사하지만 리드를 악기에 직접 끼우는 것이 아니라 크룩으로 조정된다. 2.오보에 다모레(Oboed'Amore)
오보에와 잉글리시 호른의 중간 크리로 생김새는 벨이 공처럼 약간 볼록 튀어나와 리드 크기도 오보에보다 약간 크고 음색도 오보에보다 무겁고 크지만 중저음역에서 무척 부드럽다. 근대에 와서 바로크 음악을 재현해 보려는 의도에서 종종 사용되기는 하지만 그 외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3. 헤켈폰(Heckelphone)
독일의 악기 짝자인 헤켈(W.Heckel)이 1904년 제작한 악기로서 생김새는 잉글리시 호른과 유사하다. 헤켈폰은 오보에 족의 대형의 형태였던 바리톤 오보에의 결점을 시트라우스가 헤켈에게 의뢰하여 헤켈이 그의 두 아들과 함께 개량한 것이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