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에서 차이점

작성시간17.02.17|조회수125 목록 댓글 0

문법책을 찾아보니

'에'와' 에서'를 비교하면' 에'는 동작이나 상태가 나타내는 지점을 가리키는 데 반해,' 에서'는 어떤 행위나 동작이 벌어지고 있는 장소를 나타낸다. 그러므로 '에'는 이동이나 위치나 존재를 나타내는 동사들과 쓰이는 반면 '에서'는 일반적인 행위나 동작이 일어나는 장소를 나타내므로 그 밖의 많은 동사가 올수 있다.

 

예를 들어

식당에 밥을 먹어요 x

식당에서 밥을 먹어요. o

책에는 위와같이 설명이 되어 있으나 외국인 학습자에게 설명을 하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하더라구요... 혹시 좋은 방법 아시는분 정보 공유해주세요^^

문법은 너무 어려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