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든지, ~하던지 작성시간18.11.28| 조회수162| 댓글 4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시간18.11.29 "-하든지"가 맞습니다. 예를 들면, "오늘 오후에 공부를 하든지 친구를 만나든지 할 겁니다."대부분의 일반 사람들이 "-던지"를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든지"가 맞는 표현입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8.12.01 네, 감사합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시간18.11.29 사족을 붙이자면, "-던지"는 얼마나 놀랬던지- , 얼마나 많이 먹던지- 처럼 막연한 의문이 있는 채로 그것을 뒤 절의 사실과 관련시키는 데 쓰는 연결 어미로 쓸 수 있어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8.12.01 참 의미를 잘 알고 써야 하겠네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