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순환 종강하고 선생님 말씀대로 기출문제집을 풀다가 질문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2025년도 16번 4번 지문에서 (가)는 '말을 건네는 방식'으로 상황을 드러내고 있다는 부분이 이해가 잘 되지않습니다.
말을 건네는 방식이 되려면 제가 알기론 청자가 있고 청자에게 말을 건네는 방식으로 알고있습니다.(예시로 정철의 사미인곡?(사미인곡인지속미인곡인지 헷갈리네요)에서 을녀가 갑녀에게 말을 건네는 방식이라고 배웠던게 떠올랐습니다.) 저는 청자가 설정되있지 않아서 틀린지문인걸로 풀었는데 틀려서 질문드립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