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民法 ; 마중물 talk

2026년 시험 대비를 위한 더 좋은 교재와 강의를 준비 중입니다.

작성자김동진민법|작성시간25.06.29|조회수1,689 목록 댓글 12

1.

 

시험이 끝나고 새로운 수강생을 모집하는 기간에는 원래 온갖 글이 다 올라옵니다.

 

또 무슨 글이 올라왔는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학원과의 관계에서 계약금 같은 것을 조금 더 받기 위해 학생들 앞에서 강의를 그만둔다고 했다가 아무 말 없이 다시 강의하는 그런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원래 말씀드린 대로 진행합니다.

 

2.

 

작년부터 목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았습니다.

 

어려운 내용이라 나름대로 멋지게 설명을 준비해서 강단에 올랐는데, 목이 받쳐주지를 못하니 흐름이 끊기곤 했습니다.

 

그로 인해 실강생분들에게 목 상태 때문에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일 때마다 죽고 싶을 정도로 미안하고 부끄러웠습니다.

 

특히 동영상 강의에서는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는 부분을 편집할 수도 있지만, 현재 윌비스 시스템에서는 그것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미 4순환을 시작할 때, 내년부터는 더 이상 실강은 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수업 시간에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3.

 

반면, 동영상 강의는 2026년 시험일까지 최선을 다해 촬영할 것입니다.

 

오히려 실강보다 더 좋은 퀄리티의 교재와 강의를 약속드립니다.

 

지금도 ‘민법동행’ 개정 작업을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상담 신청' 게시판에 제가 인강도 하지 않는다는 것이 사실이냐는 글이 반복적으로 올라와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특히 올해는 '민법 시험장노트'를 정식으로 출간할 계획으로 밑작업을 다시 하고 있습니다.

 

2025년 시험을 보신 분들이라면 '민법 시험장노트'가 최소한의 분량으로 최대의 효과를 발휘하는 교재라는 점을 모두 인정하실 것입니다.

 

개정 작업을 하면서 가독성 측면을 확실히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올해 공인노무사 전체 교재 중 가장 많이 팔린 저의 민법 요약서 편집을 더 가다듬어 시험장노트에 적용할 예정임),

 

내용적인 부분 역시 간결함을 유지하면서도 더 많은 문제를 다룰 수 있도록 보완할 것입니다.

 

강의 또한 목이 쉬어 설명의 흐름이 끊어지면 몇 번이고 다시 녹화해서 수강생분들이 더 만족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4.

 

다른 직렬 강의와 달리, 지금까지 법원직 강의를 하면서 강의 외에 신경 쓸 것들이 너무 많았고 스트레스도 너무 많이 받았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다른 부분은 모두 잊고 오로지 교재와 강의에만 집중하여 일반적인 민법 강의와는 수준 자체가 다름을 확실히 보여드릴 것입니다. 

 

그러므로 2026년 시험일까지 제가 인강을 하지 않는다거나 대충 할 것이라는 말들은 그저 시정잡배들의 술자리 이야기라 생각하시고 신경 쓰지 마시길 바랍니다.

 

더 나아가 그런 이야기에 신경이 쓰인다면, 제 강의를 수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올해부터 저는 정말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고, 수업 시간에 수강생분들에게 필요한 이야기를 더욱 직설적으로 하면서 강의를 더 열심히 촬영할 것입니다. 그러니, 전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김동진민법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5.07.01 전혀... 대신에 더 이상 법원직 수강생분들에게 죄송하다는 이야기는 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 작성자Ryu777 | 작성시간 25.06.30 선생님 안녕하세요.
    민법 시험장 노트도 동행 교재와 같이 출간되는지 궁금합니다. 시험장 노트 출간일이 언제인지 알 수 있는지요?
  • 답댓글 작성자김동진민법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5.07.01 동행 교재 먼저 나오고 추후 출간됩니다.~ 출간 시기는 미정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Ryu777 | 작성시간 25.07.01 김동진민법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앙빵 | 작성시간 25.07.01 항상 수험생들을 생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도 너무 무리하진 마세요 !! 선생님 건강이 언제나 최우선입니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